부부에게 가장 중요한 '속궁합'…레이저 시술로 삶의 질을 높이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13 18: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고운여성병원]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부부에게 성생활은 애정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고, 유대감을 강화시켜줄 수 있는 활력소로써 행복하고 화목한 가정을 만드는 밑거름이 된다. 하지만 중요한 부부관계에서도 삐끗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속궁합 문제다. 

서로 속궁합이 맞지 않는다고 느껴질 때 부부관계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성관계 횟수도 감소하게 된다. 덩달아 대화도 그만큼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소통이 원만해지지 못하게 되기도 한다. 이때 많은 부부들이 이를 간과하고 지나쳐 서서히 '섹스리스(sexless)' 부부가 되게 된다.

실제로 여성들은 출산으로 인한 골반 변화, 질 수축력 저하 등 문제로 예전과 같지 않은 만족도를 경험하고 있다. 대부분 여성들이 출산을 하면 회음절개 과정에서 골반근육이 크게 손상되고, 회음절개를 하지 않더라도 임신과 잦은 성관계로 질 수축력이 떨어져 골반근육을 무르게 만든다.

불과 몇 년 전만해도 이는 부끄러운 일이었지만, 이제는 성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과 문화도 차츰 변화하고 있다. 이와 관련 의학기술도 점점 대중화되면서 발전해가고 있는데, 최근 레이저를 이용해 질 안쪽 근육과 근막을 좁혀 질 입구에서부터 자궁경부의 아랫부분까지 복원시켜주는 인티마레이저 시술이 하나의 방법으로 거론되고 있다.

인티마레이저는 절개나 침습적 수술없이 질벽을 좁혀주는 광열레이저로, 360도 회전을 통해 질벽 조직을 자극해 질벽점막과 근막의 콜라겐을 증식시켜 타이트닝하게 만들어 늘어난 질의 형태를 개선할 수 있다. 또한 냉각시스템과 안정된 출력으로 시술시 통증이 거의 없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시술받을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 기존의 질 성형과는 다르게 출혈이나 별다른 합병증 및 감염 등 부작용이 거의 없는 시술로, 안정적이며 시술 후 따로 회복기간이 불필요해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을 많이 낼 수 없는 직장인 여성에게 적합한 시술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성인 여성의 약 30% 정도가 증상을 호소하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환이 되어버린 요실금을 치료하는데도 효과가 있다. 

경기도 부천 고운여성병원 고광덕 원장은 "성생활의 문제는 사춘기때 생리를 경험하는 것처럼 성인 여자라면 누구나 경험하는 고민이기 때문에 당당히 드러내야 한다. 부부간의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한다면 이처럼 간단한 시술을 통해 몸과 삶의 질 모두 탄탄해질 것"이라고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