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진흥센터 '한복, 청바지와 만나다' 공모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13 16: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한복진흥센터(센터장 최정철)은 ‘한(韓)디자인, 입고 싶은 우리옷 공모전’을 열고 8월 말까지 참여 디자이너들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한복, 청바지와 만나다’라는 주제로 ‘데님 소재’와 ‘청바지’를 활용한 한복 디자인을 공모한다. 전세대가 즐겨 입는 블루진, ‘데님 소재를 활용’하여 한복 원형의 미감과 독창성을 수용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한복 디자인을 제안하거나 일상적인 ‘청바지’에도 믹스매치해 입을 수 있는 자연스럽고 개성적인 한복 디자인 제안을 공모과제로 채택했다.

공모 참가를 위한 성별, 연령, 학력 제한은 없으며 한복 디자인에 경험이 있거나 관심 있는 디자이너나 작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팀으로는 지원이 불가능하고 개인으로만 응모 가능하다.

응모자는 8월 27일부터 8월 31일 오후 5시까지 참가신청서 제출서류를 한복진흥센터로 이메일 접수(hbcontest@kcdf.kr)하면 된다.

공모전 최고 영예인 금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500만원이 제공되며 은상과 동상에는 한복진흥센터장상과 각각 300만원과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복진흥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현대 패션의 대표 아이템인 ‘청바지’를 소재로 전통과 현대를 접목, 한복을 다시 우리 일상의 한 부분으로 끌어들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며 “관행에 얽매이지 않는 유연한 사고와 열정으로 과제에 도전할 신진 디자이너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20739-4686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