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총리 "안전은 현장이다"...금화 시범아파트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8 1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태풍·집중호우 앞두고 노후건축물 붕괴위험 대비 사전 점검 지시

아주경제 김동욱 기자 =황교안 국무총리는 8일 오전 재난위험시설인 서울 서대문구 소재 금화 시범아파트 현장을 방문해 “하절기 태풍·호우 등으로 노후 건축물이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금화 시범아파트는 2007년 재난위험시설 E등급으로 지정돼 지난해 6월 88세대에 대한 이주완료 및 봉쇄조치가 이뤄진 곳이다. 이번 방문은 태풍·집중호우로 인한 노후 건축물 붕괴 등 재난취약요인을 사전에 철저히 점검하고 대비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황 총리는 이날 수행한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장에게 “붕괴우려가 있는 건축물에 사는 거주민이 퇴거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설득과 함께 필요한 안전조치도 충분히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8일 오전 재난위험시설인 서울 서대문구 소재 금화 시범아파트 현장을 방문해 “하절기 태풍·호우 등으로 노후 건축물이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은 황 총리가 18일 오후 서울 을지로 국립중앙의료원 격리음압병실에서 메르스 치료 상황 등을 보고 받고 의료진을 격려하는 모습.[사진공동취재단]


아울러, 안전처와 관계부처는 노후아파트 뿐만 아니라 여타 재난위험시설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실제 현장에서 안전이 제대로 확보되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황 총리는 "'안전은 현장이다'라는 자세로 총리가 각종 현장을 직접 방문해 안전현안을 챙겨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이어서 분야별 안전대책들이 실제 현장에서 제대로 이행되고 있는지 각부 장관들이 책임지고 소관별 안전 현장을 직접 찾아 점검하고 관리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