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송학식품 대장균떡볶이 기부하고 세금감면, 도덕적 해이의 정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7 17: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송학식품 대장균떡볶이 기부하고 세금감면, 도덕적 해이의 정점…송학식품 대장균떡볶이 기부하고 세금감면, 도덕적 해이의 정점

떡볶이 떡 업계 1위 송학식품이 대장균 등이 검출된 제품을 판매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송학식품은 감사결과 대장균과 식중독균이 검출돼 반품당한 불량제품을 불우이웃에 기부품으로 내놓으면서 기부영수증을 챙겨 세금 감면 혜택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이 압수수색 과정에서 발견한 기밀서류 문건에는 대장균과 식중독균이 검출돼 부적합하다는 내용이 적혀있었지만 외부용 서류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 식품으로 둔갑돼 있었다.

경찰은 송학식품이 세균이 검출된 제품을 2년 동안 180억 원 넘게 시중에 유통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또 지난해 8월에는 보관중인 쌀 2500포대에 나방 애벌레가 대량 발생하자 살충제로 박멸한 뒤 유통시킨 사실도 밝혀졌다.

경찰은 송학식품 대표이사를 포함해 임직원 13명을 입건하고 범행에 가담한 3명에게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한편 지난해 투신자살한 송학식품 성호정 대표는 한 언론과 인터뷰에서 “'송학'이라는 상호는 '소나무와 학처럼 귀하고 오래 살자'라는 뜻으로 품질과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겠다는 뜻”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성호정 회장은 2010년 '모법납세자'로 선정돼 철탑산업훈장을 받았지만 지난해 5월 국세청 세무조사를 받던 중 아파트 15층에서 스스로 몸을 던져 숨졌다.
 

[영상=big66778님의 채널 유튜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