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르노삼성 SM7 쌍둥이 차 ‘탈리스만’, 베일 벗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7 0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르노 첨단 기술 총동원…올 연말부터 시판

르노는 6일(현지시간) 프랑스에서 기함 모델인 '탈리스만'을 공개했다. 카를로스 곤 회장(오른쪽)과 로렌스 반덴애커 디자인 총괄 부회장(왼쪽)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르노 제공]


아주경제 임의택 기자 =르노삼성 SM7 후속 모델의 쌍둥이 차인 ‘르노 탈리스만’이 6일(현지시간) 프랑스에서 공개됐다.

‘탈리스만’은 현 세대 르노삼성 SM7이 '르노' 배지를 달고 중국으로 수출되면서 처음 사용한 이름이다. 그간 유럽에서는 판매되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당당히 르노의 기함으로 명함을 내밀었다.

탈리스만의 길이×너비×높이는 4850×1870×1460㎜로, 르노삼성 SM7과 비교할 때 차체 길이는 145㎜ 짧고 너비는 같다. 차체 높이는 탈리스만이 20㎜ 낮아졌고, 휠베이스(앞뒤 차축간 거리)는 2810㎜로 SM7과 같다. 휠베이스와 차체 너비가 같은 것으로 보아 기존 SM7 플랫폼을 응용했다고 볼 수 있다. 앞 오버행(범퍼 끝에서 앞바퀴 축까지 거리)을 줄여 한층 날렵한 외관으로 다듬었다.

르노 탈리스만은 실내를 고급스럽게 단장했다. [사진=르노 제공]


대시보드는 2015 서울모터쇼에서 공개된 르노 미니밴 ‘에스파스’의 것과 닮았다. 세로로 긴 모양의 모니터를 센터페시아에 배치하고 그 양 옆에 에어벤트를 달았다. D컷 스티어링 휠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내는 한편, 센터콘솔에는 전자식 브레이크를 장착했다.

엔진은 디젤 3종, 가솔린 2종 등 총 다섯 종류가 준비되며, 수동 6단 또는 7단 자동변속기와 짝을 맞춘다. 디젤 모델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95~130g/㎞로 매우 적은 편이다.

탈리스만은 르노의 첨단 기술이 총동원됐다. 풀 LED 헤드램프와 C자형 시그니처 램프로 멋을 부렸고,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장착된다. 드라이빙 모드는 다섯 가지(컴포트, 스포츠, 에코, 뉴트럴, 퍼스널) 가운데 선택할 수 있도록 했고, 4륜 조향 시스템으로 핸들링을 향상시켰다. 또한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ADAS)도 탑재된다.

[사진=르노 제공]


탈리스만은 오는 9월 열리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식 데뷔하며 르노의 프랑스 두에 공장에서 생산돼 연말부터 유럽에서 시판된다. 탈리스만과 플랫폼을 공유하는 SM7 후속은 르노삼성이 개발 중이며 내년에 공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