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라니아,강원도서 발견!..사람 뜯어먹는 식인물고기..다른 곳에도 존재 대량 인명피해 우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6 18: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피라니아[사진 출처: 연합뉴스tv 동영상 캡처]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사람도 뜯어먹는 식인 물고기인 피라니아가 국내에서 발견돼 정부와 학계, 국민들을 긴장시키고 있다.

지난 1일 인터넷 게시판엔 “피라니아와 비슷한 어종이 잡혔다”는 글이 올라왔다. 이후 국립생태원·원주지방환경청 등이 3일부터 합동조사를 실시해 피라니아 3마리와 레드파쿠 1마리를 포획했다.

피라니아가 발견된 곳은 강원도 횡성의 한적한 시골마을인 마옥리에 있는 마을저수지다. 마옥저수지는 지난 1961년 지어졌다.

마옥저수지는 올해 초 완전히 물을 빼내고 올 4월 중순 증축 공사 이후 다시 담수를 했다. 당국은 누군가 관상용으로 키우다 이곳에 피라니아를 버린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현재 당국은 남아 있는 피라니아를 전부 잡기 위해 양수기를 동원해 마옥저수지의 물을 전부 빼고 있다. 피라니아가 밖으로 유출되지 않게 그물도 설치했다.

문제는 마옥저수지 외에도 피라니아가 존재하고 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것. 누군가 다른 저수지나 하천, 강 등에 피라니아를 관상용으로 키우다 방류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현재 국내엔 피라니아 거래나 반입 등을 규제할 법규가 없고 피라니아는 국내에서 인터넷으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피라니아가 있는 하천 등에서 사람들이 수영을 하다 피라니아에 의해 뜯어먹혀 목숨을 잃는 참사가 벌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