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석남1동 석일회, 2015 상반기 사랑의 후원금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6 11: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 서구 석남1동 주민센터(동장 손미화)는 지난 3일 석남1동 좋은사람 모임회(석일회 회장 김종현) 주관으로 사랑의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석남1동 전 자생단체 임원진들이 주축이 되어 구성된 석일회는 이번 후원금 전달은 2013년 6월, 반기마다 200만원씩 저소득가정 후원금을 전달하기로 석남1동 주민센터와 메세나결연을 맺은 이후 다섯 번째 실천으로 그동안의 후원금을 모두 합하면 1,000만원에 이른다.

인천 서구 석남1동 석일회, 2015 상반기 사랑의 후원금 전달[사진제공=인천시 서구]



이번 지원은 경제위기에 놓인 저소득 가정과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7가정이 선정되어 도움을 받게 되었다.

특히, 김모(63세)씨는 치매가 의심되는 독거노인세대이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 못되어 정확한 검진 및 적극적인 치료를 진행할 수 없었으나 이번 지원을 통해 병원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날 후원을 받은 송모(51세)씨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우울증이 심각하여 자살예방 상담을 받고 있는 중이였으나 이번 계기로 새로운 희망을 보게 되었다고 감사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후원식에 참석한 석남1동 손미화 동장은 3년째 묵묵히 지역사회에 후원을 하고 있는 석일회 회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석일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기 위해 마중물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