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朴, 왕조시대 여왕 같은 언어로 국회 모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6 11: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與, 대통령 오만과 독선에 굴종한다면 국민 심판 피할 수 없어"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사진=새정치민주연합 제공]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6일 국회법 개정안 거부권을 행사하며 여야를 싸잡아 비난한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박 대통령에게는 국회가 삼권분립의 한 축이라는 인식이 아예 없다"며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문 대표는 이날 국회법 개정안 본회의 재의에 앞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박 대통령의 말은 민주공화국의 대통령이 민주공화국의 의회에 대해서 할 수 있는 언어가 아니었다. 신하들 위에 군림하며 마구 화를 내고 호통치는 왕조시대 여왕 같은 언어였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문 대표는 "국회와 대통령의 의견이 다를 수 있으나 거부권을 행사하는 경우에도 대통령은 정중해야 한다. '국회가 다수결로 의결한 법안이지만 위헌 소지가 있으니 다시 한 번 논의해 주십시오'라고 하는 것이 대통령이 취해야 할 태도"라고 꼬집은 뒤 "그런데 박 대통령은 정반대로 국회를 난폭한 말로 비난하며 국회를 모욕했다. 유승민 원내대표를 배신자라고 몰아치고 심판해달라며 응징을 요구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새누리당을 향해서도 "대통령에게 감히 '아니다'라고 말하지 못하고 납작 엎드려 무릎을 꿇고 반성문을 썼다"면서 "대통령의 오만과 독선에 굴종하는 국민 배신의 정치다. 국민의 엄중한 심판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어 "대통령이 재의를 요구했으니 다시 표결해서 찬성이 3분의 2를 넘는지 그 결과를 보면 되는 것"이라며 "그런데 새누리당은 여야 합의로 자신들이 찬성해서 통과시킨 법안을 그냥 폐기시키겠다고 하고, 그 방법으로 재의 표결에 아예 불참하겠다고 한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국민은 왜 새누리당이 자신들도 압도적으로 찬성시켜 통과시킨 법안을 그냥 폐기하겠다고 하는 것인지, 과반 의석 다수당이 뭐가 두려워 표결마저 거부하는 것인지 그 이유를 알지 못한다"면서 "새누리당이 복종할 대상은 대통령이 아니라 국민인 걸 확실하게 일깨워 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