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정례회 개회..- 시민과 함께 열린 의회를 만들어 갈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6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손봉환 기자 =당진시의회(의장 이재광)는 제30회 제1차 정례회를 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15일 회기로 개회했다

[사진=당진시의회 제공]



이번 제1차 정례회는 2014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의결과 5분 자유 발언 및 시정질문을 진행하게 된다.

각 위원회별 안건으로는 17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2014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17일 총무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된 조례안과 동의안 등을 심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정례회에서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2015년도 시정에 관한 질문를 겸하게 된다. 시정질문은 시민 편익 및 복리증진을 위한 주요시책 발굴, 장기·대형 개발사업의 발전방안 제시,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점검 등 시정 전반에 대한 운용실태를 파악하게 된다.

시정질문을 통해 시정 추진상황을 파악하고 집행기관에 시정 및 개선을 요구하는 한편 이를 통해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시정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향후 예산안 심사 등 의정자료로 행정사무감사를 활용할 계획이다.

이재광 의장은 개회사에서 "제2대 의회가 개원한지 1년이 되는 시점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과 함께 열린 의회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집행부와는 소통을 통해 시민이 행복하고 도약하는 당진을 만드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