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여름방학 무료 ‘룰루랄라 아트학당’으로 오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6 10: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주간 다양한 분야, 재미있는 클래식 체험 프로그램 운영

[미디어신체표현]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여름방학 동안에 룰루랄라 아트학당에서 다양한 놀이를 하며 클래식과 친해지세요”

대전 배재대(총장 김영호)피아노과(학과장 한기남)가 여름방학 동안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예술교육 캠프인 ‘배재 룰루랄라 아트학당’을 운영한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문화예술교육사와 함께하는 예술교육이 바뀐다‘ 지원 사업에 2년 연속으로 선정돼 운영하는 이번 캠프는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주 4회씩 16회로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은 대전지역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60명으로 선착순 모집이다.

배재 룰루랄라 아트학당은 대학 피아노과에서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을 이수한 예비 문화예술교육사와 지역에서 활동 중인 미디어, 무용, 연극, 국악, 만화·애니메이션 분야 문화예술교육사가 강사로 나선다.

오는 25일 대학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다양한 예술 장르와 연계하여 참가 학생들의 예술적 상상력을 춤, 연극, 만화 등으로 표현하고 미디어를 활용한 신체놀이와 팟캐스트 방송 등 창의적이고 호기심을 촉진하는 통합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 서울 국립 중앙박물관에서 쇼팽의 친필 악보가 전시되고 있는 ‘폴란드, 천년의 예술’과 우리나라 최초의 연주용 그랜드 피아노로 등록문화재인 아펜젤러 피아노가 있는 ‘배재학당역사박물관’ 등 견학과 대전예술의전당에서 공연 프로그램을 관람하는 현장학습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김형준 교수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장르의 예술체험을 통해 내적으로 잠재돼 상상력을 끌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꾸몄다”고 말했다.

학과장 한기남 교수는 “문화예술교육사들이 분야별로 협업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만큼 효과를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배재학당 창립 130주년을 맞아 서울의 문화공간을 찾아가는 현장 체험학습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배재대 피아노과는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육과정으로 예술기획 제작 및 시연, 음악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등 총 6개 과목이 설치돼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 참가 문의는 ☎ 042-520-5425(피아노과 사무실), 010-5408-0012(김형준 교수)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