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 라바, ‘2015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전 세계 청년들 만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6 1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 뽀로로, 라바와 같은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드라마, 예능프로그램, 게임 등 한류 콘텐츠가 3일 개막한 ‘2015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를 통해 전 세계 청년들과 만났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광주 U대회에 참가하는 약 1만 3000여명의 참가국 선수들과 선수단 관계자들에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콘텐츠들을 선보이기 위해 지난 1일 ‘한국콘텐츠 전시관’과 ‘문화기술(CT) 체험관’을 열었다.

‘한국 콘텐츠 전시관’은 K-Drama, K-Entertainment, K-Animation, K-Pop, K-Game 등 5개 존으로 구성돼 KBS ‘프로듀사’, SBS ‘냄새를 보는 소녀’, MBC ‘화정’, JTBC ‘사랑하는 은동아’ 등 드라마를 비롯해 ㈜아이코닉스엔터테인먼트의 ‘뽀롱뽀롱 뽀로로’, ㈜투바앤의 ‘라바’ 등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을 받아 제작되거나 해외에 수출된 45개 작품이 포스터와 영상으로 전시됐다.

특히, K-Animation존에는 참관객들이 애니메이션 캐릭터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구성해 관람객들의 참여와 재미를 유도했다. 이와 함께 K-Pop존에서는 올해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 미뎀(MIDEM)을 비롯한 세계적 음악 마켓에서 공연한 에픽하이, 바버렛츠 등 20팀의 뮤지션들의 음악 40여곡을 현장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K-Game존에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모바일 부분) 2014년 1분기 수상작인 플린트의 '별이 되어라'와 지난해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차지한 액션스퀘어의 '블레이드' 등 인기 모바일 게임 6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문화기술(CT) 전시관’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첨단 문화기술은 물론, 광주과학기술원의 한국문화기술연구소과 공동으로 광주․전남의 문화유적지와 자연을 디지털화해 문화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곳에서는 나주의 마한시대 고분 옹관묘를 프로젝션 맵핑으로 표현한 ‘마한시대 옹관’, 김홍도의 행려 풍속도를 4K 디지털로 복원한 ‘디지털병풍’,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HMD)를 활용해 광주 충장로와 양림동을 재현한 가상현실(VR) 콘텐츠와 영산강과 운주사를 멀티 디스플레이로 표현한 콘텐츠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송성각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 “세계 청년들의 대표축제인 광주U대회에 대한민국 국가대표 콘텐츠를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K-콘텐츠의 글로벌 영역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