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의 TV] ‘심야식당’ 따뜻한 밥상 내놨지만 냉정하기만한 반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6 11: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제공=SBS]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SBS가 일본 원작 만화부터 일본판 드라마, 영화까지 마니아를 단단하게 형성한 ‘심야식당’을 국내로 들여와 드라마화했다가 원작 팬들에게 혼쭐이 나고 있다.

SBS가 오픈한 ‘심야식당은’ 무뚝뚝하지만 깊고 다정한 마스터로 변신한 김승우를 필두로 무서워 보이지만 따뜻한 마음을 지닌 건달 류씨(최재성), 미소년 민우(남태현), 터줏대감 김씨(정한헌), 돌팔이(주원성), 뚱녀 미스홍(박준면), 국수 시스터즈(반민정, 손화령, 장희영), 화류계 아가씨 체리(강서연), 류의 부하(손상경) 등이 출연한다.

마스터 김승우는 늦은 밤 심야식당을 찾아오는 이들을 요리로 달래주며 살뜰히 살핀다. 익숙한 듯 요리를 만들어 내는 마스터 김승우의 투박한 손길과 속을 꿰뚫어 보는 듯한 따뜻한 눈빛은 낮 세상에서 외면 받는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된다.

1화 ‘가래떡 구이와 김’ 편에서는 가난한 아르바이트생 민우와 그의 키다리아저씨 류씨의 이야기를 녹이며 최저 시급, 청소년 노동력 착취, 열정 페이 등 최근 한국 사회에 만연한 문제점들을 꼬집어 냈다. 또한 특별한 손님으로 심혜진이 등장한 2화 ‘메밀전’ 편에서는 테러로 인해 잊혀진 하이틴스타 사연으로 힘든 가정 형편 속에 좌절하는 힘든 청춘을 위로했다.

30분 분량의 에피소드를 2회 연속 방송하며 군더더기 없이 빠른 이야기 구성으로 자극적 요소를 덜어냈다. 또한 황인뢰 감독 특유의 서정적인 영상미와 마스터 김승우의 포근한 내레이션, 스토리가 담긴 음식이 조화를 이뤘다.

전반적으로 썩 괜찮은 드라마지만 원작의 완성도가 부메랑이 돼 돌아왔다. 원작 팬들은 한국 드라마의 작은 구멍에도 크게 아파했다. 그중에서 가장 심한 질타를 받는 것은 그룹 위너 멤버 남태현의 절망적인 연기력이다. 표정을 찡그리는 주름과 들이마시고 내쉬는 호흡까지 철저하게 계산된 그의 연기는 드라마 전체를 위협할 만했다.

없는 것 빼곤 다 있는 ‘심야식당’에 리얼리티만은 없었다는 평가도 있다. 좁은 공간에서 서민을 위로해줬던 원작과는 달리, 인공적이고 지나치게 멋스럽다는 것. 게이 마담 코스즈의 부재도 아쉽다. 제작진은 “한국 성저 상황을 고려해 성적 소수자인 코스즈를 제외했다”고는 했지만, 시청자는 “코스즈는 단순한 성적 소수자가 아니라 사회에게 외면받고 우리가 무심결에 소외하고는 했던 존재”라고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