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보건소, ‘同GO同樂 뚜벅이 걷기동아리’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6 07: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북 남원시보건소는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수준 향상을 위한 건강생활실천사업의 일환으로 이웃주민과 함께 ‘同GO同樂(동고동락) 뚜벅이 걷기 동아리’를 모집하고 있다.

지난 6월 말부터 현수막 게첨 및 아파트, 복지기관 등 포스터 부착을 통해 동아리 홍보 및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남원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남원시보건소가 건강생활실천사업의 일환으로 이웃주민과 함께 ‘同GO同樂(동고동락) 뚜벅이 걷기동아리’를 모집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원시]


신청은 12월까지 수시로 전화, FAX, E-mail 등으로 가능하며 걷기 시 필요한 간단한 내용(걷기장소, 시간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신청서 보건소 홈페이지 참고)

활동내용은 걷기 장소 및 시간별로 팀을 구성해 주 5일(월~금), 원하는 시간에 1시간씩, 이웃과 집 주변을 함께 걷는 것이다.

보건소는 참가자들에게 참석 시마다 지급되는 동고동락 포인트(건강관련 물품 교환가능) 및 기초체력, 체성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의 검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전문 강사를 초빙해 올바른 걷기방법 등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건강에 유익한 영양, 비만, 금연, 절주 등의 건강생활실천 교육 및 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