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진로-진학 박람회 17-18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6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고교생들에게 진로 및 진학 상담을 해주고 미래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한 대규모 박람회가 전남대학교에서 열린다.[사진=전남대 제공]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고교생들에게 진로 및 진학 상담을 해주고 미래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한 대규모 박람회가 전남대학교에서 열린다.

전남대학교(총장 지병문)는 오는 17,18일 이틀 동안 대학본부와 용지관 컨벤션홀등에서 ‘2015 진로-진학 박람회 ’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공교육 안에서 꿈을 찾는 진로.진학 캠퍼스’라는 부제를 달고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국의 고등학생과 교사, 학부모들에게 전공 상담 및 체험, 진학특강 등이 열린다.

박람회는 진단·탐색·설계·실행 등 4개 코너로 나뉘어 진행된다.

‘진단’은 학생들이 전문적인 심리검사와 해석을 통해 자기를 이해하고 진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탐색’ 코너에서는 학생들이 진단결과에 따라 자신의 진로에 부합하는 전공선택을 할 수 있도록 각 전공 별 상담과 체험, 관련 자료 전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공 외에 대학생활의 구체적 정보도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설계’ 코너는 진단과 탐색의 과정에서 결정한 전공 및 대학 진학을 돕는 장으로, 맞춤형 상담과 면접 특강 등 대입전형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마지막 ‘실행’ 코너에서는 고교생들이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진로 설정 및 전공 선택에 필요한 구체적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현장에 설치된 부스에서 접수하면 참여 가능하지만, 진로 및 진학특강은 온라인으로 사전 접수(http://ao.jnu.ac.kr)를 받아 진행한다.

신병춘 입학본부장은 "고교 때 자신의 진로와 전공 선택에 대한 확실한 방향을 설정하는 것은 인생의 성공을 위해 매우 중요한 요소"라면서 "이번 박람회가 고교생들에게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