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7월 5일' 휴무 점포 없어…다음 주(6~11일) 일부 휴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5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 대형마트 매장 앞에 7월 12일과 26일 의무 휴무을 알리는 현수막이 걸려 있다. 사진=정영일기자]


아주경제 정영일 기자 = 2015년 하반기 첫 번째 일요일인 7월 5일은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정기 휴무일이 아니다.

매월 둘째 주 일요일(7월 12일)과 넷째 주 일요일(7월 26일)이 전국적으로 의무 휴무일에 해당되기 때문이다.

먼저 이마트의 경우 7월 5일 휴무 점포는 없다. 하지만 다음 주 6~11일 사이에 영업을 하지 않는 점포가 많아 주중 쇼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유의해야 한다.

6일(월) 휴점 점포는 경기 파주운정점, 파주점 2곳이 있으며, 8일(수)에는 △인천시의 인천공항점, 인천점 △경기도의 김포한강점, 남양주점, 덕이점, 도농점, 별내점, 안성점, 안양점, 양주점, 여주점, 오산점, 일산점, 진접점, 킨텍스점, 킨텍스점T, 평촌점, 포천점, 풍산점, 하남점, 화정점 △충청도의 보령점 △경상도이 경산점, 구미점, 김천점, 동구미점, 상주점, 안동점, 영천점 △울산시의 울산점, 학성점 △강원도의 강릉점, 태백점이 쉰다.

또 7월 10일(금)에는 △경기도의 고잔점, 안산점T △충청도이 충주점 △제주도의 서귀포점, 신제주점, 제주점 등이 영업을 하지 않는다.

홈플러스도 모든 매장이 5일 영업한다.

그러나 이마트와 마찬가지로 주중 쉬는 점포가 많다. 8일(수) △경기도의 포천송우, 오산, 남양주진접, 경기하남, 김포, 풍무, 평촌, 안양, 킨텍스, 고양터미널, 일산 △경북/울산 지역의 경산, 구미, 문경, 안동 △대전/충청지역의 보령, 계룡 △강원도의 강릉, 삼척 △울산시의 울산, 울산북구, 울산남구 등이 휴뮤다. 이 밖에 9일(목) 파주문산점과 10일(금) 경기도의 안산, 안산선부, 안산고잔 △제주도의 서귀포점 등이 문을 닫는다.

롯데마트도 5일 휴점하는 점포는 없다.

하지만 8일(수) 행당역, 김포, 안성, 행당, 구리, 덕소, 동두천, 마석, 양주, 오산, 의왕, 고양, 주엽, 화정과 킨텍스 빅마켓, 홍성, 구미, 김천, 나주, 10일(금) 안산, 상록, 선부와 제주, 충주점 등이 영업을 하지 않는 등 일부 점포는 쉰다.

쇼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마트(store.emart.com), 홈플러스(corporate.homeplus.co.kr), 롯데마트(company.lottemart.com) 등 각 업체의 홈페이지에서 휴점 점포를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