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오늘 날씨, 전국 “야외활동 하기 좋아요”, 강원 영동 흐림• 오전 소나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4 0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진수 PD, 김효정 아나운서 = 오늘 날씨 예보 전국 맑고 더워 "나들이 하기 좋아요", 토요일 날씨 주말 날씨 전국 가끔 구름 많고 한낮 31도 무더위 "강한 자외선 주의", 오늘 날씨 전국 맑고 더워 강원 영동 대체로 흐리고 오전 한때 소나기, 오늘 날씨 장마전선 소강 상태 대기불안정으로 곳곳 한때 소나기 


[영상 내용]

벌써 7월의 첫 번째 주말인데요. 이번 주말은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은 하늘을 보이겠고, 한낮 기온이 30도 안팎으로 무더운 날씨가 되겠습니다. 야외활동 하시기엔 좋겠지만 자외선 지수가 높아 외출 시 자외선 차단에 꼭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먼저 토요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서울·경기는 맑은 하늘 보이겠고, 강원 영동은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또 영동지방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는데요.

토요일 아침 최저기온은 13도에서 19도로 평년보다 낮아 선선하겠고, 낮 최고기온은 21도에서 31로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다만 동해안 지방은 동풍의 영향으로 종일 선선하겠습니다.

일요일도 역시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대체로 맑은 하늘 보이겠습니다. 다만 경기내륙과 강원 영서는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는데요. 외출하실 때 작은 우산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일요일 아침 최저기온은 15도에서 19도로 토요일과 비슷하게 선선하겠고, 낮 최고기온은 22도에서 30도로 한낮 무더위는 여전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토요일 일요일 모두 전해상에서 0.5~2.5m로 일겠습니다. 월요일까지는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 시 유의하시기 바라고요. 미세먼지 농도는 주말 내내 전국 ‘보통’ 단계를 유지하겠습니다.



 

오늘 전국 “야외활동 하기 좋아요”, 강원 영동 흐림• 오전 소나기[사진=아주TV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