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스 '러브쉐이크' 포인트 안무가 4가지나?…"같이 파도타기하실래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2 12: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 제공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신예 걸그룹 밍스(MINX)가 첫번째 미니앨범 러브쉐이크(Love Shake)’의 포인트 안무를 공개했다. 

포인트 안무는 휘핑크림춤, 파도타기춤, 씰룩씰룩춤, 배탈춤 4가지다. 

2일 걸그룹 밍스(지유, 수아, 시연, 유현, 다미)가 서울 강남 클럽 엘루이에서 첫번째 미니앨범 ‘러브쉐이크(Love Shake)’를 내놓고 동명의 타이틀곡 '러브쉐이크'를 발표했다.

밍스의 리더 지유는 "러브쉐이크의 포인트 안무는 다양하게 4가지를 준비했어요"라며 "휘핑크림춤, 파도타기춤, 씰룩씰룩춤, 배탈춤  4가지"라고 소개했다. 

휘핑크림춤은 세이크에 올릴 휘핑크림을 저어주는 동작을 흉내낸 안무다. 두번째 파도타기춤은 손을 양팔 일직선으로 모아주고 흔들어주는 안무이며 씰룩씰룩춤은 엉덩이를 흔들어주는 춤이고 마지막으로 배탈춤은 쉐이크를 많이 먹다보면 배탈이 날수도 있는데 엄마손은 약손이라는 느낌으로 만져주는 동작을 흉내낸 춤이다. 

밍스는 "신화 선배님들처럼 오래동안 사랑받는 그룹이 되고 싶고 소녀시대 선배님들처럼 멤버들간 서로 사이 좋게 오래동안 사랑받는 그룹이 되고싶어요"라고 말했다. 
 

[사진=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 제공 ]


밍스의 첫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러브쉐이크(Love Shake)’는 히트 작곡가 남기상이 만든 노래로 2012년 6월 달샤벳의 정규 1집 '방방(BANG BANG)'에 수록된 노래를 리메이크해 밍스의 색깔에 맞게 재탄생했다.

'말괄량이'라는 뜻인 그룹명 '밍스(MINX)'에 걸맞은 발랄함과 흥겨운 리듬이 더해진 여름에 잘 어울리는 댄스곡으로 ‘쉐이크잇러브(Shake it Love)’라는 반복되는 후렴구가 묘한 중독성을 가지고 있다.

밍스는 지난 9월말 데뷔곡 ‘우리 집에 왜 왔니’ 발표 이후 긴 공백기간 동안 컴백 준비를 하며 유명 작곡가의 노래 등 수십곡을 녹음했지만 최종적으로 ‘Love Shake’를 선택했다.

소속사 측은 "수많은 걸그룹 속에 '말괄량이'라는 밍스의 ‘아이덴티티’와 ‘여름’이라는 계절적인 상황에 가장 잘 어울리고 멤버들이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노래를 찾다가 고심 끝에 ‘Love Shake’로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재데뷔한다는 마음으로 심기일전했다는 밍스의 첫 번째 미니앨범 ‘Love Shake’는 동명의 타이틀곡 'Love Shake'를 포함해 'Superstar Superman', '나도 너처럼', 'Shut up', 'Love Shake (DJ Stereo Club Mix)'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밍스는 지난 30일 SBS MTV ‘더 쇼 시즌4’를 통해 ‘Love Shake’ 무대를 첫 공개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