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시장, 민선 6기 2년차 전통시장에서 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1 15: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수원시 제공]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은 1일 전통시장 회장단과 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여는 등 메르스 여파로 인한 경기침체 극복을 위한 현장대화로 민선6기 2년차 첫날 행보를 시작했다.

이날 염 시장은 지동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22개 전통시장 회장들과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방역 시스템 구축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730억원의 추가경정예산을 투입해 경제회복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위축된 민생경제를 살리기 위해 우선 52개 사업에 생계가 곤란한 청년과 단기실업 저소득계층 등 2992명을 대상으로 공공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염 시장은 성빈센트병원을 방문해 덴탈 마스크 세정제 등 의료진과 환자들이 감염 예방을 위해 사용하며 소비하는 의료 소모품을 전달했다.  성빈센트병원은 서울 삼성병원과 달리 평택성모병원을 경유한 의심환자를 방문 초기부터 철저하게 격리치료 해 추가 감염을 완벽하게 차단했다는 점에서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이밖에 보건복지부가 메르스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한 아주대병원 동수원병원 윌스기념병원 이춘택병원에도 같은 감염예방 물품을 지원했다.

 앞서 염 시장은 취임1주년을 겸한 월례회의에서 “메르스 대란을 겪으며 정보를 독점하고 있는 정부만 바라봐선 안 되겠다는 것을 절감했다”며 “민심은 국가위기 상황에서 지방정부가 능동적으로 대응하라는 것임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또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인근 주민들이 메르스 집중치료시설을 흔쾌히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고 수원시장으로서 자부심을 느꼈다”고 감사를 표한 뒤 “시정을 수행하며 정파적 이익이나 정치적 욕심을 위해 일하지 않을 것을 맹세한다”고 천명했다.

한편, 시는 1일부터 ‘시민이 공공시설의 주인이다’라는 입장에서 △공공청사 및 건물 내 회의실 193개소 273실 개방 △공공시설 이용시간 밤 9시로 연장 △박물관·공원·체육시설인근에 설치된 공공주차장 야간·공휴일 24시간 개방해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