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내일 추경 당정회의 불참…원유철 의장 대신 주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30 18: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내일(1일)로 예정된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을 위한 당정협의회를 주재하지 않을 것으로 30일 알려졌다.

새누리당 관계자는 "유 원내대표는 내일 오전 국회에서 열리는 추경 당정협의회에 참석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이에 따라 원유철 정책위의장이 대신 회의를 주재할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내일(1일)로 예정된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을 위한 당정협의회를 주재하지 않을 것으로 30일 알려졌다. (사진설명) 지난 3월 15일 오후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제2차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 회의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마친 뒤 자리로 향하고 있다. [유대길 기자 dbeorlf123@]


이에 대해 일각에서는 청와대와 당내 친박계로부터 사퇴 압박을 받는 유 원내대표가 주재하는 회의에 친박계 핵심인 최경환 경제부총리가 참석해 보고하는 것을 두고 어색한 장면으로 비쳐질 수 있다는 일각의 지적을 감안한 게 아니냐는 분석이 나왔다.

하지만 이에 대해 한 당직자는 "이번 사태와는 무관하게 실무적인 차원의 결정"이라면서 "앞으로는 원 정책위의장이 정책 공조를 위한 당정 협의를 주도하는 방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유 원내대표도 이날 오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불편한 당·청 관계의 반영이 아니냐'는 질문에 "그게 아니다"면서 "(최 부총리가)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보고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당정협의와 관련해 (유 원내대표 불참 등) 청와대측으로부터 어떤 요청이 있었느냐는 질문에 대해 "그런 것 없었다"고 덧붙였다.

앞서 유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내일 추경 관련 당정 협의에서 정부가 제출한 추경 예산안을 면밀하게 검토한 후 국회가 추경안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야당의 협조를 구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