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 없~다! 올리브TV, 요리 무식자들의 쿡방 '비법' 론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1 01: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제공=CJ E&M]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요리의 ‘요’자도 모르는 요리 무식자들의 레시피 프로그램이 탄생한다!

국내 최고의 푸드 채널인 ‘올리브TV’가 그동안 시도해보지 않은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대국민 비법 검증쇼 ‘비법’으로, 오는 8월 중순 편성될 예정이다. ‘비법’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국민 참여 레시피 프로그램으로, 셰프나 요리 대가의 비법뿐 아니라 일반인들의 현실감 넘치는 요리비법이 펼쳐질 전망이다.

올리브TV ‘비법’에는 요리의 ‘요’자도 모르는 제작진과 출연자가 모인 것이 특징이다. 연출은 XTM ‘탑기어 코리아’를 담당한 서승한 PD가 맡았다. 대국민 요리 레시피를 평가할 5명의 MC는 대한민국 푸드송의 대가 ‘윤종신’, 명불허전 먹방지존 ‘김준현’, ‘양꼬치엔 칭따오’ 정상훈, 먹방계의 신흥강자 ‘강남’, 언더그라운드 요리계의 흑진주 ‘김풍’이 낙점됐다. 먹는 것만 자신 있는 쿡방 문외한들과 야매요리사의 신선한 조합이 어떤 시너지를 낼 것인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방송에서 비법 전수자가 출연해 자신만의 레시피를 선보이고, 다섯 명의 MC 중 1명이 직접 요리해 현장에서 검증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출연자 다섯 명의 시식과 평가 후 투표를 통해 ‘비법 전서’에 등재하고, 회차 별 비법 랭킹 누적 결과를 꼽아본다고 한다. ‘비법’은 쉽고, 맛있고, 누구나 ‘한 칼’에 따라 할 수 있는, ‘하찮지만 위대한 요리 비법’이 펼쳐지며 시청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올리브TV ‘비법’ 서승한 PD는 “이 요리만큼은 본인이 우주 최고라고 자부하는 대국민 특급 레시피를 엄선할 예정이다”라고 이야기하며 MC섭외에 대해서는 “이들이 만들면 나도 하겠다’라는 마음으로 섭외를 진행했다”고 밝히며 ‘비법’이 또 다른 쿡방의 매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