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국회법 개정안 찬성 與 95명 호명…“재의 참여하라” 압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30 1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왼쪽부터 정의당 서기호, 김제남 의원, 정진후 원내대표, 천호선 대표 [사진제공=정진후 의원실 ]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정의당은 30일 지난 5월 임시국회에서 국회법 개정안에 찬성표를 던진 새누리당 의원 95명의 이름을 일일이 호명하며 “헌법에 따라 국회법 개정안 재의에 참여해야 한다”고 압박 강도를 높였다.

정진후 원내대표를 비롯해 김제남·서기호·박원석·심상정 의원 등 정의당 의원단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새누리당은 (유승민) 원내대표를 사퇴시킬 것인지 말 것인지에만 골몰할 것이 아니라 95명의 의원들이 소신을 가지고 찬성표를 던져 이미 가결시켰던 국회법 개정안이 재의되도록 앞장서야 한다”고 이같이 주장했다.

이어 “국회의원은 한 명 한 명은 헌법기관이다. 헌법에 명시된 절차를 임의로 해석하고 행동해서는 안 된다”며 “재의조차 하지 않는다면, 이는 스스로가 헌법기관임을 포기하는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이들은 박근혜 대통령을 겨냥, “여권의 내분사태가 길어지면서 애꿎은 국민들의 피해가 점점 커지고 국민을 대변하는 국회의 위상은 계속해서 추락하고 있다”며 “지금은 메르스와 가뭄으로 인한 국민의 피해와 민생파탄을 회복시키기 위해 대통령이 여당은 물론 야당과도 적극 협력에 나서 야할 시국”이라고 꼬집었다.
 

정의당 의원단은 30일 박근혜 대통령을 겨냥, “여권의 내분사태가 길어지면서 애꿎은 국민들의 피해가 점점 커지고 국민을 대변하는 국회의 위상은 계속해서 추락하고 있다”며 “지금은 메르스와 가뭄으로 인한 국민의 피해와 민생파탄을 회복시키기 위해 대통령이 여당은 물론 야당과도 적극협력에 나서야할 시국”이라고 꼬집었다.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그러면서 “대통령이 민주국가의 지도자가 아니라 군주국가의 통치자를 자임하며 권력 지키기에만 몰두한다면, 민생은 대체 누가 돌본다는 말이냐”라고 반문한 뒤 “대통령 말 한마디로 국민의 대표기관인 국회의 위상과 권한이 무력화돼서는 안 된다”고 충고했다.

이들은 “211명의 국회의원이 찬성해 통과된 국회법 개정안에 대해 대통령이 재의를 요구했으면, 국회는 즉각 재의에 나서는 것이 헌법에 비추어 마땅한 일”이라며 “그 과정에서 국회법 개정안의 정당성이 국민들에게 소상히 밝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국회의 권한이자 책무”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정의당이 밝힌 국회법 개정안에 찬성했던 새누리당 95명 의원의 명단이다.

강석호 강창희 경대수 권성동 권은희 길정우 김광림 김기선 김동완 김명연 김무성 김상훈 김성찬 김성태 김영우 김장실 김정록 김제식 김종훈 김태환 김학용 김한표 김희국 나성린 노철래 류성걸 류지영 문정림 민병주 박맹우 박명재 박민식 박성호 박윤옥 박인숙 박창식 배덕광 서상기 서용교 손인춘 신경림 신동우 신상진 신성범 신의진 심재철 심학봉 안상수 안홍준 안효대 양창영 염동열 오신환 원유철 유승민 유의동 윤명희 윤영석 윤재옥 이강후 이군현 이만우 이명수 이병석 이완영 이이재 이장우 이재영 이재오 이종진 이종훈 이진복 이채익 이학재 이한성 이헌승 장윤석 정문헌 정병국 정수성 정용기 조명철 조원진 주영순 진 영 최봉홍 한선교 함진규 홍문종 홍문표 홍일표 홍지만 홍철호 황인자 황진하
 

정의당 의원단은 30일 “211명의 국회의원이 찬성해 통과된 국회법 개정안에 대해 대통령이 재의를 요구했으면, 국회는 즉각 재의에 나서는 것이 헌법에 비추어 마땅한 일”이라며 “그 과정에서 국회법 개정안의 정당성이 국민들에게 소상히 밝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국회의 권한이자 책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정의당]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