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최신IT 기술 접목해 정보화 역량 강화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29 20: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보화교육장에 전자교탁, 전자칠판 스쿨박스 S/W 등 첨단 IT기술을 접목…

[사진=강원도 제공]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강원도가 급변하고 있는 ICT융합시대에 맞는 직원의 정보화 역량 강화를 위해 도 정보화교육장을 주식회사 아이카이스트의 최신 IT기술을 활용해 최신화를 추진한다.

강원도와 ㈜아이카이스트는 최신 IT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강원도 환경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보화교육장을 개소하고 앞으로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협력을 펼치기로 29일 협약 했다.

강원도와 협약을 체결한 주식회사 아이카이스트는 카이스트 공식 자회사로 정보화교육 컨설팅과 교육, IT기기 및 S/W 사업 등을 하는 회사로 이번 협약으로 도청 정보화교육장에 전자교탁, 전자칠판 스쿨박스 S/W 등의 첨단 IT기술을 접목한 설비를 설치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세계 최고 스마트강원 구축과 최신 IT가술 반영을 위한 구축모델 개발, 성공적 구축을 위한 교육·복지시설 등 최신 IT기술 지원에 대해 협약 했다.

김미영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강원도의 행정·교육·복지시설 등에 최신 IT 환경을 구축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