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은행 영업 중단]그리스 총리,은행 영업중단ㆍ자본통제 공식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29 04: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알렉시스 치프라스 그리스 총리[사진 출처: BBC 동영상 캡처]그리스 은행 영업 중단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그리스 의회가 28일(현지시간) 정부가 상정한 구제금융 협상안을 국민투표에 부치는 안건을 의결한 가운데 그리스 알렉시스 치프라스(사진) 총리가 은행 영업중단과 자본통제를 공식발표했다.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알렉시스 치프라스 총리는 이날 TV를 통해 생중계된 연설에서 “그리스 정부가 요구한 구제금융 단기 연장안이 거부됐다”며 “이런 결정이 그리스 은행들의 가용 유동성을 제한하는 유럽중앙은행(ECB) 결정으로 이어졌고, 그리스 중앙은행이 은행 영업중단과 자본통제를 요구하는 상황으로 이어졌다”며 그리스 중앙은행 권고를 수용해 은행 영업중단과 자본통제 조치를 취할 것임을 밝혔다.

알렉시스 치프라스 총리는 “예금은 안전하다”며 국민들에게 동요하지 말 것을 호소했다.

알렉시스 치프라스 총리는 은행 영업중단 조치가 언제까지 지속될지 언급하지 않아 이번 조치가 장기간 지속될 수도 있음을 시사했다.

알렉시스 치프라스 총리는 “그리스 정부가 요청한 구제금융 단기 연장안에 대한 답변을 여전히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채권단이 제시한 협상안에 대한 찬반을 묻는 국민투표가 실시되는 7월 5일까지 기존 구제금융을 연장해 줄 것을 요구한 것으로 보인다.

알렉시스 치프라스 총리는 “ECB나 다른 세력이 국민투표 절차를 방해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로존 재무장관들은 “그리스의 구제금융 종료일은 6월 30일”이라며 그리스의 제안을 거부했다. 그리스는 6월30일 국제통화기금(IMF)에 채무 15억 유로를 상환해야 한다. 그리스 은행 영업 중단 그리스 은행 영업 중단 그리스 은행 영업 중단 그리스 은행 영업 중단 그리스 은행 영업 중단 그리스 은행 영업 중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