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수도급수조례 시행규칙 입법예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26 10: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의왕시청 전경]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농업용 비닐하우스 내 주거시설에 대한 수돗물 공급을 허용하는 수도급수조례 시행규칙 일부 개정안을 25일 입법예고했다.

농작물이나 화훼의 재배·판매를 위한 비닐하우스에는 대부분 지하수 시설이 돼 있으나, 최근 이상 기후에 의한 지하수 고갈과 도시화로 인한 지하수 오염으로 상수도 수요가 급격히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현재 부천, 안산, 용인 등 경기도 내 7개 시군이 비닐하우스 주거시설에 급수를 허용하고 있다.

단, 이번 개정안에서는 급수 허용에 따른 무분별한 사례 발생을 예방하고자 비닐하우스 주거시설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경우로 그 대상을 한정했다.

이번 시행규칙 개정안은 ▶세대별 계량기 설치기준 완화 ▶동파 수도계량기 교체비용 수도사업자 부담 ▶ 장애인 등에 대한 요금감면 세부내용 및 범위 ▶노후 옥내급수관 개량지원의 세부내용 및 절차 등 지난 5월 조례개정에 따른 관련조항 정비내용이 포함됐다.

한편 시 수도급수조례 시행규칙 개정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단체 또는 개인은 내달 15일까지 의왕시 맑은물관리사업소 방문 또는 우편, FAX(031-345-3619), E-Mail(kimckr@korea.kr) 등으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