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집 없어도 제주 부동산 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15 17: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현지 부동산 고수의 생생 투자 가이드

[일상이상/차경아 지음]


아주경제 이진 기자 = 서귀포시 대정읍 보성리는 최근 영어교육도시와 신화역사공원 등의 대형 개발호재가 어우러지면서 2008년 평당 8만 원대였던 땅값이 지금은 100만 원을 훌쩍 넘었다. 제주시 애월읍 소길리는 인기 연예인이 살고 있는 곳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평당 세 배 가까이 뛰었다.

지금 이 순간에도 30대부터 실버세대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층이 제주부동산으로 몰려오고 있다. 심지어 바다 건너 중국인도 제주 부동산 사재기에 나섰다. 이렇듯 제주 부동산은 지역구에서 전국구로, 해외특구로 떠오르고 있다.

“제주에는 삶의 가치와 자산 가치를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는 주거환경도 좋으면서 저평가된 부동산이 많다. 잘만 찾아보면 5천만 원으로 200평 내외의 전원주택 부지를 살 수도 있는데 5년 후에는 이 땅의 가격이 서울 아파트 가격과 맞먹을 정도로 오를 수도 있다. 따라서 제주 부동산은 월급만으로는 내 집 마련은 물론 노후생활도 어려워진 이 시대에 희망의 촛불이 되어줄 것이다.”

이 책은 현지 부동산 고수 차경아가 지은 책으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제주 부동산에 투자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담았다. 저자가 직접 만난 사람들이 부동산 구매부터 현지정착에 성공하는 과정을 자세히 소개했고, 제주에서 살아가면서 부딪칠 수 있는 문제점들까지 파헤쳤으며 육지 부동산과는 달리 복잡하고 까다로운 제주 부동산 매수 및 건축 요령까지 담아냈다.

제주 곳곳을 현장 답사하는 형식으로 유망투자 지역까지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인생의 제2막을 위해 제주에 정착하려는 이들과 소자본으로 높은 수익을 올리고 싶은 이들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들을 담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