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도 더워요"…여름 기저귀 등 계절용 유아용품 매출 호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08 07: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바이두, 아주경제 DB]

아주경제 정영일 기자 = 최근 낮기온이 연일 30도를 웃돌면서 영·유아용 여름 전용 상품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유한킴벌리는 지난 5월 여름전용 기저귀인 '숨:쉬는 썸머기저귀'와 '썸머팬티'를 출시했다.

여름에만 판매하는 한정판 썸머기저귀는 출시하자마자 5월 실적이 200% 초과 달성되는 등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이 기저귀는 테이프형과 팬티형으로 출시됐으며 덥고 습한 여름을 유아들이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통기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빅데이터 분석 결과, 여름철 육아의 주요 문제는 발진과 땀띠로 나타났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썸머기저귀에 1만개의 공기 터널을 적용한 통기성 안감을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높은 자외선 지수에 대비하기 위한 선케어 제품들도 인기다.

유아용품 전문기업 보령메디앙스는 알레르기 유발가능 향이 들어있지 않고 민감한 피부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닥터아토 선케어' 제품을 내놓았다.

닥터아토 선케어 제품은 4월에는 전월 대비 100%, 5월에는 300%의 매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닥터아토 포켓 선'은 자외선을 차단하며(SPF 50+) 스틱 형태로 돼 있어 아이들 혼자서도 손에 묻히지 않고 얼굴에 바를 수 있다. '수분 촉촉 데일리 선 로션'은 아이는 물론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순한 데일리 선 케어 제품이다.

유아동복·용품 전문기업 아가방앤컴퍼니도 유아를 위한 자외선 차단제를 내놨다.

'에코뮤 선크림'은 자외선 A와 B를 동시에 차단해 주는 제품으로 일곱 가지 순한 어린 잎을 21일간 세 번 발효시켜 만들었다.

'퓨토 시크릿 선스크린'은 SPF 30 PA++의 자외선 차단효과를 갖춘 제품으로 물 대신 100% 천연약용추출물을 사용하고 보습 성분인 세라마이드·베타글루칸을 함유했다.

아가방앤컴퍼니 관계자는 "올해 자외선 차단제 제품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0% 증가했다"고 전했다.

여름 기저귀나 선케어 제품 외에도 통기성이 좋은 아사, 린넨 등 여름 원단을 사용한 옷과 여름 이불도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