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강퉁 공시] 중국남차+북차 마무리, '중국중차'로 사명 변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02 11: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남차 1일 공시, "중국북차와 합병 마무리, 사명 '중국중차'로"..회장 및 총재도 선출

중국 고속철 중국남차와 북차의 합병이 마무리되면서 중국중차가 드디어 탄생했다.[사진 = 중국신문사]


아주경제 김근정 기자 = 중국 고속철업계의 양대산맥인 중국남차와 중국북차의 통합이 마무리되면서 '중국중차'가 드디어 탄생했다.

중국경제망(中國經濟網)은 중국남차가 전날 공시를 통해 "중국북차와의 합병이 끝나 회사명을 '중국중차주식유한공사'로 변경한다" 밝혔다고 2일 전했다. 이로써 지난해 10월 시작된 반년간의 합병 절차가 모두 마무리 됐다.

중국남차와 북차의 결합체, 중국중차 이사회는 1일 '제1기 이사회 1차회의'를 열고 추이뎬궈(崔殿國) 중국북차 회장 겸 당 부서기를 이사회 회장으로, 시궈화(奚國華) 중국북차 총재를 중국중차 책임자로 임명했다.

중국북차와 남차는 지난달 7일 주식거래를 일시 중단하며 '중국중차' 통합 출범을 위한 막바지 준비에 돌입한 바 있다. 중국 본토 A주와 홍콩의 H주 동시 상장사인 양사의 H주 통합절차는 지난 26일, A주 통합은 29일 마무리됐다. 이어 1일 양사 통합의 결과물인 '중국중차'가 탄생, 기본틀을 갖추면서 신규회사 상장도 이달 내 이뤄질 것으로 관측된다.

중국남차와 북차는 본래 중국철도기관차차량공업총공사라는 하나의 기업체였다. 지난 2000년 중국남차의 전신인 중국남방기관차차량유한공사와 중국북차의 전신인 중국북방기관차차량유한공사로 분리되면서 독립된 형태를 유지해왔다. 이번 합병은 남차가 북차를 흡수하는 형태로 이뤄졌으며 중국 당국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국유기업 개혁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