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스 피구 "블래터 FIFA 회장 그만둬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30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루이스 피구 SNS 캡처화면]

아주경제 배인선 기자 ='포르투갈의 축구 전설' 루이스 피구가 제프 블래터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의 연임에 대해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피구는 30일(한국시간)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올린 글을 통해 "오늘 취리히는 또 어두운 하루가 됐다"며 "FIFA와 축구, 또 이것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모든 것을 잃은 것"이라고 비판했다고 AP통신 등이 전했다. 

피구는 이날 결과에 대해 "이번 선거는 세계 축구에 대한 책임 있는 자리에 남을 수 없는 사람을 지지한 결과가 나왔다"고 지적하며 "선거 이틀 전에 불거진 부패 혐의는 축구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FIFA를 이끌어온 사람들의 잘못 때문"이라고 블래터 회장에 칼날을 세웠다. 

피구는 "블래터 회장이 만일 조금이라도 축구를 생각했다면 이번에 연임을 시도하지 말았어야 했다"며 "그가 최소한의 체면을 아는 사람이라면 며칠 내로 그만둬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선 27일 취리히에 머물던 FIFA의 현직 임원 7명이 뇌물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또 스위스 검찰은 2018년과 2022년 월드컵개최지 선정 과정에 불법이 있었다고 보고 FIFA 본부를 압수수색했다.

비리 의혹 속에서도 블래터 회장은 전날 스위스 취리히에서 열린 제65회 FIFA 총회에서 연임에 성공, 다섯 번째 임기를 시작하게 됐다.

피구도 원래 이번 회장 선거에 출마 의사를 밝혔다가 22일 중도 사퇴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