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체험 프로그램 경기국제보트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9 08: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기도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 킨텍스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한 경기국제보트쇼(이하 보트쇼) 성황리에 진행 중인 가운데 가족단위의 참관객을 겨냥한 다채로운 부대행사 및 오픈 컨퍼런스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올해로 8회를 맞는 보트쇼는 해양레저산업의 저변 확대와 함께 해양안전의식을 고취시킨다는 복안을 갖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시면적이 확대됨과 동시에 김포 아라마리나 해상 전시장을 동시 개최해 실내 전시장에 마련된 해양안전주제관에서 응급조치 등 해양안전에 관한 강의와 실습을 포함해 바다낚시 회 뜨기 강연, 김승진 선장의 요트 세계일주 강연 등을 준비해 5홀 오픈 컨퍼런스장에서 진행하고있다.

또한 김포 아라마리나 해상전장에서는 다양한 해양레저기구를 체험할 수 있다.

◆다양한강연이마련된일산킨텍스(KINTEX) 실내 전시장

30일 오후 1시 현대요트 주식회사는 당사 부스에서 ‘현대 바바리아 런칭 파티’를 열고 다양한 보트를 선보인다. 특히 바바리아 측에서 BAVARIA CRUISER 41과 BAVARIA SPORT 360에 대한 제품 설명을 직접 진행할 예정으로 대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런칭 파티에는 마술쇼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31일 오후 1시에는 김승진 선장의 요트 세계일주 강연이 한 시간 가량 진행된다.

김 선장은 지난해 세월호 참사 이후 실의에 빠진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아라파니호에 몸을 싣고 무기항 요트세계일주(희망항해)라는 극한의 모험에 나섰으며, ‘희망항해’를 시작한지 210일만인 지난 16일 출항했던 왜목항으로 무사히 귀항에 성공한 바 있다.

김 선장은 4만1900 km에 달하는 바닷길을 항해하며 모든 경도를 지나 두 번의 적도를 통과하면서 국제인증 조건을 충족시켜 세계일주 성공사례로는 국내 최초이자 아시아 4번째로 기록될 전망이다.

이날 강연에서 김 선장은 210일간 바닷길을 항해하며 겪은 이야기를 펼치며 도전정신을 전한다. 아울러 기념사진 촬영식이 진행될 예정으로 관람객들은 보트쇼 전시장에 들어선 아라파니호에 승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5홀에 마련된 카누카약 이벤트존에서는 ‘투명카약 체험’ 프로그램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보트쇼 행사 기간 중 매일 같이 시간 운영되는 본 프로그램은 이벤트존에 설치된 대형 유수풀에서 진행되며 2인용 카약에 탑승해 직접 노를 저으며 운행할 수 있다.

장비전문가와 안전요원이 상주해 안전에 절대 유의하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바다낚시를 즐기는 보트 이용자 등 회 뜨기의 고수를 꿈꾸는 관람객을 겨냥한 ‘바다낚시 회 뜨기 강연’이 30일부터 이틀간 오후 2시에 진행된다.

목포수산 정성환 실장이 전시장에 나와 회 뜨는 법을 직접 시연하며 상세히 설명한다. 강연은 영상으로 생중계되고, 핀 마이크를 설치해 일식 전문가의 섬세한 손놀림을 자세히 보고 들을 수 있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뛰어난 접근성의 김포 아라마리나 해상 전시장

올해 경기국제보트쇼는 김포 아라마리나와 연계해 대중과 함께 하는 해양레저산업 박람회로서 발돋움한다.

아라마리나 해상 전시장에서는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를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여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해상 전시장에 마련된 해양레저 체험장에서는 요트와 보트를 비롯한 범퍼보트와 수상자전거, 카약, 카누 등 해양레저기구를 체험할 수 있으며, 체험시간은 30분으로 경기국제보트쇼 티켓 소지자에 한해 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일산 킨텍스와 김포 아라마리나간 셔틀버스를 운영해 참관객들의 편의를 돕는다. 셔틀버스는 정시부터 매 30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승하차장은 3홀 출입구 근방에 설치됐다.

또한 김포시청과 경기도요트협회가 주최하는 김포시장배 요트대회가 주말동안 진행되며 딩기요트 총80여척이 참가해 시원한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한편 경기국제보트쇼는 일산 킨텍스에서 30일 오후 시 30분, 31일 오후 3시 30분 ‘경품 추첨 이벤트’를 마련해 보트쇼 참가업체 측에서 제공한 고품질의 우수한 제품들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입장시 제공되는 경품 응모권에 간단한 정보를 적어 인텔리안(Intellian) 혹은 보트코리아(Boat-Korea) 부스에 설치된 응모함에 넣으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경품 이벤트는 코넷무역의 어군탐지기(100만원 상당), (주)오프로드 오엑스케이에서 제공하는 아웃도어용품, 현대요트 주식회사에서 요트 낚시보트 시승권(2천1백만원 상당), 마린랜드(주)에서 제공하는 보트조종 면허 연수권(400만원 상당) 등 풍성한 상품이 준비돼 있어 많은 관람객의 참여가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