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길 SK이노베이션 사장 "해외자원개발투자, 북미(셰일)자산 주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8 14: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철길 사장]

아주경제 이재영 기자 = SK이노베이션 정철길 사장(사진)은 28일 기자간담회에서 “해외자원개발 부문, 북미자산을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다”고 밝혔다. 북미지역 셰일 광구 등 시추리그 투자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정철길 사장은 “가능한 E&P 사업은 본사에 두지 않고 미국으로 이전하려고 하고 있는데 데드라인은 정하지 않았지만 이미 50% 정도 미국 휴스톤으로 이전했다”며 “전세계 오일 가스의 중심도시가 미국 휴스톤으로, 한국엔 자산을 관리하는 기능만 두고 액티비티와 오퍼레이션은 미국으로 이전 중이고 앞으로 그런 움직임이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태 SK이노베이션 E&P 사장은 “북미자산은 지난해 OPEC가 11월말 감산 않겠다고 결정해 유가가 많이 떨어졌고, 미국 셰일 생산업자들이 타격을 받은 게 사실”이라며 “미국생산 물량의 70% 정도는 가격 헤지를 해두는데 위험 회피 위해 6개월~9개월 정도 헤지기간이 일반적이다. 올 상반기엔 대부분 물량이 100% 떨어진 가격에 노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기태 사장은 이어 “실질적으로 자산가치가 떨어지는 부담은 3~4분기에 많을 것”이라며 “그 이후 그런 부담이 큰 회사들이 매물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