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도시재생 대학생 서포터즈 멘토링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8 12: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북 전주시는 도시 재생 대학생 서포터즈와 현장에서 직접 활동하는 활동가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5 도시재생 대학생 서포터즈 멘토링’을 28일 개최했다.
 

▲전주시 도시재생 대학생 서포터즈 [사진제공=전주시]


전주시는 시민 참여형 도시재생을 실현하고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도시재생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이들 서포터즈 활동이 보다 알차고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현장경험이 풍부한 멘토를 각 팀별로 지정, 멘토와 함께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활동방향과 세부과제를 발굴해 나가는 뜻 깊은 시간으로 운영됐다.

특히 이들 서포터즈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을발전소 맥 고남수 대표, 전주시시정발전연구소 권대환 박사, (사)마을향 김하생 대표, 어반뱅크 도시연구소 박정원 박사, 삼양다방 이수영 운영위원장, 전주영상위원회 정진욱 사무국장이 멘토로 참여했다.

대학생 서포터즈는 이날 행사에 이어 앞으로 각 팀별로 배정된 멘토와 함께 도시재생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등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게 된다.

또한 서포터즈 회원 모두가 정기적으로 모여 활동사항에 대해 발표 및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 연말에는 최종 활동 보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는 사전조사를 거쳐 서포터즈 회원들을 각자의 전공분야 및 관심도를 고려해 6개 팀(금암동팀, 삼천동팀, 팔복동팀, 다운타운팀, 교통거점팀, 영화마을팀)으로 편성했다.

참여한 멘토들도 본격적인 멘토링에 앞서 지난 14일 한 자리에 모여 멘토의 역할과 팀별 활동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