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누구위해 법 묵히고 막느냐" 정치권 질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7 1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크라우드펀딩·서비스산업·관광진흥·의료법 열거하며 처리 촉구

[사진=청와대]



아주경제 주진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7일 청와대에서 열린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소기업인과의 대화' 행사에서 크라우드펀딩법안,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안, 관광진흥법안, 의료법 개정안 등을 열거하면서 법통과를 촉구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년일자리 창출과 창업지원을 위한 각종 법안이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한 것과 관련, "누구에게 해코지를 하는 것도 아니고 좋은 법인데 누구를 위해 법을 막고 있느냐. 왜 이렇게 1년 동안 막아놔서, 많은 젊은이들이 얼마든지 도움을 받아서 창업할 수 있는데 그 길을 막느냐. 그길을 막는게 국회 일은 아니지 않느냐"고 목소리를 높인 뒤 "참 너무 안타깝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크라우드펀딩법 이게 국회에서 지금 얼마나 묵히고 있는가. 1년 됐죠. 이게 1년 전에 통과됐다면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딱 올려서 십시일반으로, 많은 투자로 부담을 안갖고 (창업기업이) 살아남을 수 있다"며 "기업들이 그걸 해보려고 한 건데 1년 동안 법이 통과가 안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번에도 아주 천신만고 끝에 법사위까지 올라갔는데 거기서 또 통과가 안되고 있다"며 "좋은 것은 빨리 통과를 시켜 한 사람이라도 성공하게 하는게 국회의 일이다. 본회의만 통과하면 되는데 거기(법사위)서 또 막힌거죠. 그건 통과가 꼭 좀 되어야…"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서비스발전기본법과 관련, "빨리 통과돼 서비스분야에서 좋은 일자리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많이 만들어져야 (일자리) 미스매치도 해결할 수 있다"며 "이것도 얼마나 묵혔는가. 2년 됐죠"라고 지적했다.

또한, "관광진흥법도 중국에서 손님들이 쏟아져 들어오는데 2017년 가면 방이 모자란다. 누구를 위해서 이 법을 막고 있느냐 이거죠"라고 말했다.

원격의료 국내허용 등을 담은 의료법 개정안에 대해선 "훌륭한 의료진들이 외국에는 좋은 서비스를 해주고 국내는 법이 막혀서 국민들은 혜택을 못보고 이런 모순이 어디 있는가"라며 "이런 부분도 참 생각하면 안타까운 일이 한두가지가 아니다"고 거듭 안타까움을 나타냈다.

박 대통령은 "일자리를 만들고 창업도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게 정치계가 할 일 아니겠는가. (그것이) 그 어떤 것보다도 중요한 사명"이라고 관련 법안 처리를 거듭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