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레이트항공(EK)항공사 지상직승무원 중동해외취업, 6월 채용확정…카타르항공 잇따른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8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최근 항공여행업이 급성장하면서 많은 이들이 항공승무원, 지상직승무원이라는 직업에 큰 관심을 갖고 있다.
항공승무원은 우리가 흔히 비행기에서 마주하는 객실승무원을 의미하며, 이미 대다수의 준비생들이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있다.

그럼 지상직승무원은 어떤 일을 하는걸까? 대표적으로는 공항에서 예약, 발권 등 직접 승객 서비스를 담당하는 공항 여객 서비스 직원이 있으며, 그 외에도 라운지, 출입국, 체크-인 카운터, 승무원 담당, 수하물 담당, 카고 담당 등이 있다.

또한 전문직이므로 자부심을 가지고 정년까지 일할 수 있으며, 여성이 많은 직종이다 보니 육아휴직제도와 출산휴직제도도 잘 이루어져있다.

항공사지상직 승무원의 취업은 공채 및 특채를 비롯한 채용이 수시로 나오고 있어서 관련 자격증을 비롯해 면접준비만 철저히 한다면 누구나 도전이 가능하다.

강남 아이비지상직승무원학원에서는 카타르항공사와 에미레이트항공사의 지상직승무원 채용이 진행 중이다. 카타르항공은 5월20일 1차면접을 진행하였으나, 채용규모가 확대되어 7월31일까지 추가모집 중이며, 아랍 에미레이트항공 항공은 6월21일까지 서류전형이 진행된다. 강남 아이비지상직학원은 2010년부터 에미레이트항공, 카타르항공의 인재교육 및 항공인력공급을 수행해 왔다.

아랍에미레이트항공 지상직승무원의 자격 조건은 고졸 이상, 영어회화 가능한 자이다. 제2외국어, CRS(항공예약발권시스템)자격증, DCS(체크인카운터시스템)자격증 소지자, 공항지상직이나 총판대리점(GSA)근무경력자, 혹은 서비스 관련 업종 종사자를 우대한다.

에미레이트(EK) 지상직의 이번 채용은 주택비가 지원되고, 연봉은 국내 기준 1800~2000정도이다. 더 자세한 정보와 면접일정은 아이비 홈페이지(www.airiv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5월 29일 금요일 오후4시 에미레이츠항공 지상직채용 취업설명회가 진행된다. 실제 에미레이트면접과 카타르 1차면접관의 특강으로 인터넷에 떠도는 에미레이트항공 지상직에 관한 오래된 정보가 아닌, 최신의 자격조건과 준비방법, EK회사소개, 근무특성과 인재상을 중심으로 특강이 다루어진다고 밝혔다.

또한, EK지상직승무원의 근무형태, 복리후생에 대한 이야기도 제공될 예정이며, 구직자들의 면접준비를 위한 면접주안점과 면접절차에 관련된 자료도 안내 받을 수 있다.

EK지상직승무원, 카타르지상직승무원의 면접 준비는 단기간에 완성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므로, 꾸준한 반복수강을 통해 CV작성법, 영어인터뷰, 에세이작성 등 스킬향상을 위해 준비해야한다. 아이비아카데미에서는 카타르, 에미레이츠의 단독채용을 맡고있는만큼, 외항사지상직 취업에 관하여는 철저한 교육커리큘럼이 마련되어있다. 또한 교육 후 취업 면접 준비가 되었다면 해외취업뿐만 아니라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의 국내지상직채용 및 한국지사, GSA 등 다양한 채용 인프라 구축을 통해 취업 기회를 넓힐 수 있다.

아이비아카데미 에어아이비에서는 이 뿐만 아니라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지상직승무원 대졸공채 취업, 여행사오퍼레이터 (여행사op), 여행사창업,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대비교육도 일반과정과, 내일배움카드로 수강할 수 있는 국비지원무료교육과정 모두 마련되어있다. 이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사항은 아이비지상직아카데미 홈페이지 (www.airivy.com) 나 문의전화 02-556-5356으로 확인 및 상담 가능하다.
 

[아이비아카데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