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정준영밴드는 계속된다…일회성 밴드 NO "진짜 음악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7 18: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CJ E&M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일회성으로 결성한 밴드가 아닙니다. 지금부터 진짜 음악을 하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정준영이 자신의 이름을 내 건 '정준영밴드'를 결성하고 지난 27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 예스24무브홀에서 첫 앨범 '일탈다반사' 라이브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정준영은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를 통해 데뷔했지만 그간 음악활동보다 '1박 2일' '우리 결혼했어요' 등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존재감을 과시해왔다. 그런 그가 음악으로의 행보를 본격화했다. 슈퍼스타K 시절부터 불태웠던 '락'에 대한 열정을 그대로 옮겨 밴드를 결성한 것.

밴드를 결성한 계기에 대해 정준영은  "든든한 지원군이 생긴 것 같아 행복합니다"라며 "앨범 작업도 혼자가 아닌 다같이 했기 때문에 여유있게 준비했습니다"고 말했다.

정준영은  "회사에 처음 들어갈 때부터 밴드를 하겠다고 했습니다"며 "혼자 활동하다가 이제는 팀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며 밴드 결성 이유를 알렸다. 이어 그는 "일회성은 아닙니다. 계속 음악을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많은 기대를 부탁드립니다"고 덧붙였다. 
 

[사진 = CJ E&M 제공 ]


정준영은 '정준영밴드'라는 이름에 대해 "음악보다 밴드명이 더 고민했어요. 다양한 이름을 생각해봤지만 정준영밴드라고 한 것은 해외에서도 정준영을 JJY라고 알고 부르고 있어서, 처음 접하는 분들이 JJY밴드라고 하면 잘 알 것 같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정준영밴드의 조합은 썩 괜찮다.

정준영은 인디 음악계에서 정평이 나 있는 실력파 뮤지션들과 힘을 합쳤다. 기타 조대민은 서태지가 자신의 콘서트 단골 게스트 밴드로 세울 만큼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바닐라 유니티 전 멤버다. 베이스 정석원은 밴드 뭉크와 판타스틱 드럭 스토어의 전 멤버이며 드럼 이현규도 뭉크에서 실력파로 인정받았다. 

이들이 정준영밴드에 합류하게 된 계기와 정준영에 대한 거부감은 없었는지에 물어보자 정대민은 "솔직히 정준영을 예능프로그램에서 자주 봤기 때문에 어떤 음악적인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지 잘몰랐습니다"며 "막상 함께하고 보니 지금은 어떤 의문도 없어요. 지금이 바로 음악을 할 시간"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쇼케이스 현장에서 이들의 실력은 빛났다. 조대민과 정석원, 이현규는 탄탄한 음악적 기량과 실력을 뽐냈다. 여기에 정준영의 매력이 얹어지며 정준영밴드에 대한 관심은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 희망이 보였다.
 

[사진 = CJ E&M 제공 ]


또 정준영은 이색 1등 공략을 내걸었다.

정준영은 "만약 음악방송이나 어디서든 1위를 하게만 된다면 나는 귀에, 리드기타 대원은 가슴에 베이스기타 석원은 입술에 드럼 현규는 눈썹에 피어싱을 하겠습니다"고 말했다. 이들은 금일 쇼케이스에 앞서 지난 26일 몬캐스트 앱을 통해 공개된 동영상에서 "이 동영상 조회 수가 5000만이 넘는다면 저희가 그 날 팬티만 입고 라이브 공연을 하겠다"는 이색 공약도 밝힌 바 있다.
 

[사진 = CJ E&M 제공 ]


이어 정준영은 "예능과 방송 활동을 하느라 공연을 많이 못 했는데, 올해는 많은 공연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넘치는 공연을 많이 보여주겠다. 파워풀하고 멋있는 공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준영밴드의 첫 앨범 '일탈다반사'의 장르는 얼터네이티브(Alternative)에서 하드 록을 거쳐 개러지(Garage)스타일로 완성된다. 수록곡은 총 8곡이다. 특히 타이틀 곡 'OMG'은 정준영밴드가 가장 애착을 느끼는 곡으로 빈티지한 기타 리프가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이 곡은 미국 본 조비(Bon Jovi)의 프로듀서, 브라이언 호위스(Brian Howes)가 타이틀곡 'OMG'을 직접 프로듀싱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정준영밴드는 27일 앨범 발매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