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증시 선강퉁 세칙 윤곽 "개미투자자 차스닥 투자 못할수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6 17: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선강퉁 투자종목 1000여개…대부분 메인보드·중소판 종목

  • 후강퉁도 업그레이드…총 투자한도 철폐, 일일 투자한도 증액

중국 선전과 홍콩 증시 교차 거래를 허용하는 '선강퉁' 세칙 일부가 홍콩 언론을 통해 공개됐다.


아주경제 배인선 기자 =중국 선전과 홍콩 증시 교차 거래를 허용하는 '선강퉁' 세칙 일부가 홍콩 언론을 통해 공개됐다.

홍콩 명보(明報)는 하반기 시행이 예고된 선강퉁 세칙이 대강 정해졌다며 1000개 종목이 넘는 선전 증시 종목이 선강퉁 투자 대상에 포함될 것이라고 소식통을 인용해 26일 보도했다. 현재 선전 증시에는 1640여개가 넘는 주식이 상장돼 있다. 

보도에 따르면 선강퉁 투자 대상은 대부분 선전 메인보드와 중소판 종목으로 구성됐으며, 차스닥 종목은 상대적으로 적을 것으로 관측됐다. 특히 차스닥 종목은 주가 변동성이 비교적 큰 만큼 현재 전문투자자에 한해서만 차스닥 거래를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명보는 전했다.

선강퉁 개통과 함께 후강퉁도 한층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명보는 현재 후강퉁에서 시행 중인 총 투자한도 제한이 철폐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현재 후강퉁에서는 홍콩 투자자가 상하이 증시에 투자하는 '후구퉁' 총액한도를 3000억 위안, 상하이 투자자가 홍콩 증시에 투자하는 '강구퉁' 총액한도를 2500억 위안으로 제한하고 있다.

이와 함께 후강퉁의 일일 투자한도는 좀 더 늘어날 전망이다. 현재 후강퉁 일일 투자한도는 후구퉁이 130억 위안, 강구퉁이 105억 위안이다.

이밖에 후강퉁을 통해 거래되는 홍콩증시 종목은 항셍종합소형주지수의 종목을 포함하는 방향으로 확대될 것이라고명보는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