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스프링, 달러표시 뱅크론펀드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6 16: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은 미국 달러화로 직접 투자할 수 있는 ‘이스트스프링 미국뱅크론 특별자산자투자신탁(미달러)[대출채권]’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스트스프링 미달러화 뱅크론펀드는 기존 미국 뱅크론 펀드에 미달러화 투자기능을 추가해, 미국금리인상에 대비함은 물론 이자수익과 채권가격 상승에 따른 자본 이익을 추구한다.

동시에 환전 없이 달러화로 직접 뱅크론에 자산의 대부분을 투자함으로써 미국 금리인상에 따른 수익과 달러 강세에 따른 환차익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뱅크론은 은행 등 금융기관이 담보를 받고 투자등급(S&P기준 BBB-) 미만 기업에 자금을 빌려주는 변동금리 대출채권이다. 담보가 있고, 하이일드 채권보다 상환 순위에서 앞서기 때문에 하이일드 채권에 비해 안정적이다.이와 함께 금리변동(상승 및 하락)에 따른 가격변동폭이 작아 매년 안정적인 수익추구가 가능하다. 일반채권과 달리 주로 3개월 만기 리보(Libor) 금리에 연동하기 때문이다.

뱅크론은 글로벌금융위기인 2008년을 제외하고 매년 플러스 수익을 냈다. 특히 금리상승기에는 초과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1993년 이후 5번의 미국금리상승구간에서 5.43%~13.53% 수익을 올렸다. 이런 장점으로 미국 뱅크론 시장규모는 작년 말 기준 약 8300억 달러(원화 약 910조원)에 달한다.

이 펀드 외화자산에 대한 운용은 미국 현지 계열 운용사이자 미국 뱅크론 운용에 정통한 PPM America에 위탁 운용하고 있다. PPM America의 뱅크론펀드 운용규모는 3월말 기준 21억달러(원화 2조3천억원)이다.

‘이스트스프링 미국뱅크론 특별자산자투자신탁(미달러)[대출채권]’은 우리은행과 대우증권을 통해 판매되며 향후 더 다양한 판매사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 예병용 상무는 “외화표시 펀드에 투자하면 통화 분산 효과로 변동성이 커지는 시장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자산 가치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며, “달러화표시 뱅크론 펀드는 미국 금리인상과 달러 강세라는 시장환경 속에서 안정적인 수익률을 낼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