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 중소형주 펀드 '현대강소기업증권투자신탁1호' 추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6 16: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류태웅 기자= 지난해부터 중소형주가 활황을 보이면서 중소형주펀드에 대한 관심도 높다. 현대증권의 '현대강소기업증권투자신탁1호[주식]' 역시 최근 주목받는 대표적인 중소형주펀드이다. 

26일 현대증권에 따르면 현대강소기업증권투자신탁1호는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전문·독점적 기술을 통해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국내 강소기업에 투자한다.

펀드 포트폴리오는 주식시장에서 절대·상대적으로 저평가돼 있고, 매출 및 이익 성장률이 20% 이상인 기업 등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또 단기적인 주가 흐름보다 ‘구조적 성장’이 가능한 기업 선정을 위해 수시로 기업의 경쟁력과 인지도 변화 등을 고려해 종목을 선정한다.

변동성 위험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안정성도 한층 강화해, 동일 유형 펀드 대비 낮은 변동성을 기록하고 있다. 분산투자로 인한 구조적 저수익을 탈피하고, 안정적인 핵심강소기업 위주의 포트폴리오를 설계한 결과다.

경기 및 위험선호도를 반영해 포트폴리오에서 대형주와 중소형주를 전략적으로 배분하고, 시장위험과 관련한 액티브한 주식비중의 조절 전략을 병행해 안정적인 초과 성과를 추구한다.

펀드의 주식 편입비는 95% 내외를 유지하며, 중소형주 비중은 최소 60%이상이다. 이 펀드는 2011년 6월 설정 후 지난달 말까지 73.45%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같은 기간 중소형 종목들이 상대적으로 많이 구성된 코스닥지수 수익률 47.14% 대비 26.30%포인트 아웃퍼폼한 것이다. 코스피지수 수익률 2.04%에 비해선 71.40%포인트를 초과 달성했다. 최근 6개월 기준 수익률도 코스피지수 수익률 9.38% 대비 8.01%포인트를 초과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