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김동현, 버크먼에 서브미션승…1년만의 승전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4 11: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양성모 기자 = 종합격투기 UFC의 코리안 파이터 김동현(34·팀매드)이 1년만에 승전보를 전했다.

김동현은 24일(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UFC187에서 미국의 베테랑 조시 버크먼(35)을 3라운드 서브미션으로 꺾었다.

이로써 김동현은 지난해 5월 존 헤서웨이(영국)전 TKO 승리 이후 1년만에 승리를 신고했다.

통산 전적은 20승 3패 1무가 됐다.

그간 긴 리치에서 터져나오는 화끈한 펀치로 KO승을 이어오면서 '스턴건(전기충격기)'이라는 별명을 얻은 김동현은 UFC 진출 초기에는 끈덕진 그라운드 플레이로 '매미'로 불렸다.

최근 들어 스턴건과 매미권을 오가며 4연승을 달린 김동현은 지난해 8월 타이런 우들리(미국)에게 섣불리 달려들었다가 TKO패 했다.

절치부심한 김동현은 이번에는 매미권을 선택, 버크먼을 차근차근 압박하며 완벽한 승리를 따냈다.

1라운드 중반에는 버크먼의 등 뒤에 매달려 체력을 빼도록 만들었고 2라운드에는 그라운드 상황에서 두 다리와 왼발로 상대의 양팔을 모두 제압한 뒤 끊임없이 파운딩을 날렸다.

지친 버크먼은 3라운드 초반 강하게 몰아치며 마지막 승부를 걸었으나 김동현은 여유롭게 위기를 넘겼다.

그리고 왼손 잽과 함께 테이크다운을 성공시킨 뒤 암 트라이앵글 초크로 버크먼을 쓰러뜨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