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ㆍ허리 디스크 재발, 인공디스크치환술로 치료 가능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3 11: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성베드로병원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의정부시 의정부성베드로병원 신경외과 전문의 심영보 대표원장은 허리디스크는 척추뼈 사이에서 신체의 중력 및 전달되는 충격 등을 완충시키거나 완화시키는 작용을 하고 있는 디스크가 평소보다 강한 자극이 가해져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인대조직 밖으로 탈출되는 현상을 말한다.

초기에 자각하고 치료하는 경우, 수술적인 방법 없이도 꾸준한 물리치료 및 운동치료의 병행을 통해 증상을 점차적으로 호전시킬 수 있다.

하지만 다른 치료법을 반복했는데도 효과를 보지 못한 경우, 보다 근본적인 방법의 치료를 진행해 원인을 뿌리뽑는 것이 적절하다.

성베드로병원의 인공디스크치환술은 퇴행성의 변화나 자극 혹은 압박 등으로 손상을 입어 기능이 상실된 디스크를 제거하고, 맞춤형 특수 인공디스크를 삽입해 잃어버린 기능을 찾아주는 첨단 수술요법이다.

◆ 동양인 체형에 맞춘 인공디스크 치환술

치료는 전신마취 없이 국소마취 상태에서 3∼4cm 가량 복부절개를 한 후 진행한다.

손상된 디스크와 뼛조각 등을 제거하고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한 맞춤형 인공디스크를 삽입해 척추의 기능을 회복시킨다.

전 과정을 미세현미경을 통해 관찰하며 진행해 치료의 정확성이 높다. 회복도 빨라 치료 일주일 이후부터 움직임이 자연스러워 기존 업무가 가능하다.

심영보 신경외과 전문의는 “환자의 상태와 디스크 상태에 맞는 효율적인 인공디스크치환술의 시행으로 많은 환자들이 선택하고 있다. 인체구조와 유사한 탄력성과 안전성으로 수술 후 축구나 스키등의 과격한 운동에도 자유로워 수술 후 만족도는 높다”고 설명했다.

인공디스크치환술은 약물치료. 물리치료. 운동요법 등을 6개월 이상 병행해도 효과가 없는 경우 시도한다.

또한 디스크가 재발한 환자뿐 아니라 디스크 변성증으로 디스크 기능이 소실된 환자나 척추의 퇴행으로 디스크 모양이 찌그러져 척추 간격이 좁아진 환자, 척추변형이나 추가 흔들리는 척추 불안정증이 동반되는 환자에게 적용시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