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15 전 공직자 청렴 교육'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2 17: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거제시 제공]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5월 22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청렴교육은 공직비리를 근절하고 청렴한 공직자 상을 확립함으로써 시민이 공감하는 청렴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준비됐다.

권민호 시장은 "공무원 누구나 유혹을 받을 있는 자리에 갈 수 있는 만큼 지속적인 청렴교육을 통해 청렴한 공무원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했다.

또 "전 공직자가 청렴과 친절로 시민의 섬기는 봉사행정을 구현한다면 시민들로부터 신뢰를 받는 공직자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다함께 청렴1등 도시를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상덕 강사는 '고전에서 배우는 공직자의 청렴'이라는 주제의 강의에서 공무원의 위상과 역할, 바람직한 공직자 상을 제시하면서 청렴이 목민관의 기본 임무며, 모든 선의 원천이요, 모든 덕의 근본임을 명심하면서 전 공직자가 시민들에게 무한한 청렴행정을 펼쳐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감사부서는 "전국 제일의 청렴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공무원 개개인의 청렴의식이 중요한 만큼 지속적인 청렴교육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면서 "공직비리가 적발될 경우에는 직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중 처벌함으로써 공직기강을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청렴교육을 통한 공직자 의식개혁 추진과 법과 원칙에 입각한 감사·감찰, 익명성 공직자 부조리 고발신고시스템, 청렴모니터링, 감사 Hot-Line 운영 등을 통해 시민과 함께 공직비리를 근절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