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농산시책 우수시군 뽑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2 17: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들녘경영체 및 콩 단지 우수경영체도 선정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경남도가 식량작물 분야 사업성과를 제고하고 종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농산시책추진 우수 시군 및 경영체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선정대상은 도내 시군과 들녘경영체, 콩 재배단지로, 시군의 경우 벼 재배면적 확보와 생산기반 조성, 경영안정 노력, 동계작물 재배확대 노력도 등으로 평가가 이뤄지며 들녘경영체와 콩 재배단지는 단지규모화, 단지 운영, 경영 및 품질관리 등을 평가한다.

* 들녘경영체 : 집단화된 농지 50ha을 대상으로 공동영농 조직을 구성하여 벼, 맥류 등 식량작물 육묘에서 수확까지 생산과정의 전부 또는 일부를 공동으로 수행하는 경영체

평가대상기간은 5월부터 10월말까지로 우수 들녘경영체와 콩 재배단지는 관할 시군을 통하여 10월말까지 신청하면 되며, 신청 시에는 단지의 집단화 및 공동작업, 조직구성, 농협·RPC 등과 계약체결사항 등 평가대상 자료를 함께 제출하여야 한다.

경남도는 하반기에 시군으로부터 추천된 시군 및 들녘경영체, 콩 재배단지 우수 기관 및 경영체를 부문별로 각 1곳을 선정하며, 선정된 기관 및 경영체는 농림축산식품부에 추천할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6개 우수 기관 및 경영체를 선정하여 우수 시군 8곳(최우수1, 우수2, 장려5)에는 기관표창 및 시상금 2천 2백만 원(최우수6, 우수 각3, 장려 각2)이 수여되며, 우수 들녘경영체 6곳(최우수1, 우수2, 장려3)에는 장관 표창 및 시상금 1천만 원(최우수3, 우수 각2, 장려 각1)이, 우수 콩 재배단지 2개소(우수, 장려)에는 장관 표창 및 시상금 3백만 원(우수2, 장려1)이 수여된다.

강해룡 경남도 농정국장은 "우수한 시군과 경영체들이 많이 신청하여 전국단위 평가에서도 좋은 성적을 얻어, 도가 추진하고 있는 농산시책의 효과가 입증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농산시책 평가에서는 합천군이 우수기관의 영예를 안아 기관표창과 시상금 3백만 원을 수령한 바 있으며, 평가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 친환경농업과(055-211-3661~6) 또는 각 시군 농산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