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맛집 보광호, MBC '생방송 오늘저녁' 통해 대가족 횟집 성공기 소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3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보광호]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맛집의 필수 조건은 뛰어난 맛이 가장 첫 번째겠지만, 남다른 스토리를 갖췄을 때 비로소 진정한 ‘맛집’이라 불리게 된다. 강화도 길상면 선두리에 위치한 강화도 맛집 보광호는 ‘3대가 함께하는 맛집’이라는 특별한 타이틀로 5월 6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 소개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보기 드물게 3대가 함께 운영하는 보광호는 30여년 전 문을 열어 현재 아버지와 어머니, 3남매와 외숙모, 손자들에 이르기까지 3대가 각자의 역할을 담당하며 완벽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아버지와 둘째 아들은 바다에 나가 싱싱한 해산물을 잡아오고, 어머니는 텃밭에서 채소를 가꾸며 조리는 첫째 딸, 회 뜨기는 셋째 아들과 외숙모, 조카는 서빙을 담당한다.

전반적인 식당 운영을 책임지는 셋째 며느리는 양푼 쭈꾸미 버섯 샤브샤브, 양푸니 물회 등 신 메뉴 개발로 보광호 맛집 등극의 일등공신으로 꼽힌다.

직접 재배한 노루 궁뎅이 버섯과 바다에서 막 잡아온 싱싱한 제철 쭈꾸미를 넣은 양푼 쭈꾸미 버섯 샤브샤브는 올 봄 예약하지 않고는 먹을 수 없는 히트 메뉴로 강화도를 뜨겁게 달군 바 있다. 최근에는 알이 꽉찬 암꽃게와 살이 가득 들어 있는 숫꽃게를 넣은 꽃게탕, 꽃게찜으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아낌 없이 푸짐하게 담아 주는 넉넉한 인심 또한, 한 번 보광호를 찾은 이들이 잊지 못하고 다시 찾는 이유다. 취향별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세트메뉴와 양푼이를 활용해 한 상 가득 차려주는 보광호의 메뉴들은 ‘아끼면 죽는다’, '맛 없으면 공짜'라는 보광호의 철칙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다.

강화도 맛집 보광호는 인기에 힘 입어 최근 2호점까지 오픈하며 선두리 최초로 100석 규모를 완비해 또 한 번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바다가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멋진 조망, 놀이시설 완비, 주변의 카페에 이르기까지 단체손님, 가족손님들도 부담 없이 쾌적하고 기분 좋게 보광호의 싱싱하고 푸짐한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강화도 맛집 보광호는 ‘맛 없으면 공짜’라는 자신 있는 슬로건 아래 프랜차이즈 사업까지 시작했다. 직배송으로 보광호의 싱싱한 해산물을 공급하며 각종 노하우와 레시피를 전수하기 때문에 전국 각지에서 보광호의 맛을 보다 가깝게 즐길 수 있다.

강화도 맛집 보광호의 예약 및 프랜차이즈 문의는 전화(032-937-7111)를 통해 가능하다.
 

[보광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