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5회 미스춘향 진에 김효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2 14: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제85회 남원 춘향제 사전행사로 열린 춘향선발대회에서 김효진(21·광주·광주동신여자고 졸)양이 영광의 춘향 진에 올랐다.

또 선에 최지연(24·서울·나사렛대 재)양, 미에 김민주(21·서울·건국대)양, 정에 고소영(18·경기 고양·저동고 재)양, 숙에 최선정(23·광주·전남)양, 현에 배지원(23·경기 수원·한양대 졸)양, 우정상에 최명지(인천·인천대 재)양, 해외동포상에 조이정(미국·뉴욕주립대 올버니)양이 각각 뽑혔다.
 

▲제85회 미스춘향에 선발된 미인들[사진제공=남원시 ]


올 춘향선발대회는 전국 각지와 중국, 미국, 케나다에서 292명이 참가해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32명이 본선에 올라 경합을 벌였다.

예선을 통과한 32명은 지난 11일부터 10박11일 동안 KBS남원방송국에서 합숙을 하며 춘향선발대회를 준비했다. 또 춘향의 고장 남원의 문화유산 견학하고 복지시설에서 봉사활동도 펼쳤다.

<인터뷰>미스춘향 진 김효진양
 

 

“믿기지 않습니다. 마음을 안정시키기 위해 청심환을 먹고 대회에 출전했는데 약기운이 떨어졌는지 다리가 후들거립니다.”

미스춘향 진에 뽑힌 김효진 양은 긴장이 풀렸는지 금방이라도 쓰러질 것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양은 “욕심이 많아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다”며 “먼저 리포터 경험을 살려 게임관련 MC를 하고 싶다”고 장래희망을 말했다.

김양은 ‘결혼 10년 차를 맞아 예전과 같지 않은 몽룡의 마음을 잡을 필사기 애교를 보여 달라’는 질문에 “너 안그랬잖아, 갑자기 변했어”라는 앙증맞은 애교로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김양은 또 16강에서 몽룡을 기다리는 마음을 달콤하고 허스키한 목소리와 춤으로 표현해 큰 박수를 받았다.

김양은 “합숙기간 밤 11시에 갖은 티타임이 친구들도 가장 힘들었을 같다”며 “눈물을 많이 흘려 기억에 오래 남을 것같다”고 회고했다.

아버지의 권유로 춘향선발대회에 참가했다는 김양은 언니와 남동생이 든든한 후원자라고 말했다. 장기는 악기연주와 노래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