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M밸리록페스티벌, 5차 라인업 공개…칵스․라이프 앤 타임․정준영밴드 합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3 0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CJ E&M]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 올해 국내에서 가장 ‘핫’하고 개성 넘치는 아티스트로 손꼽히는 7팀이 안산M밸리록페스티벌(이하 ‘밸리록페’) 5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올 여름 ‘가장 뜨거운 록페’를 예고했다.

안산M밸리록페스티벌(이하 밸리록페)을 주최하는 CJ E&M음악사업부문 측은 22일(금) 칵스, 노라조, 정준영밴드, 이지형, 라이프 앤 타임, 비트버거,피터팬 컴플렉스 등 국내 아티스트 7팀이 포함된 5차 라인업을 전격 공개했다. 7팀 모두 페스티벌에서 꼭 봐야 하는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엑기스’ 버전이라는 평이다.

이 중 가장 눈에 띄는 아티스트는 올해 밸리록페 무대를 통해 2년만의 공백을 깨고 첫 국내 컴백 무대를 선보이는 5인조 록밴드 칵스(THE KOXX). 칵스는 지난 2013년 멤버들의 군입대 이후 밸리록페를 컴백 무대로 결정, 국내 팬들과 만나게 됐다.올해 일본 후지록페스티벌에 이어 밸리록페로 컴백 열기를 이어가는 것. 2010년 데뷔 이후 국내/외 유수 페스티벌을 석권하며 단숨에 국내를 대표하는 밴드로 자리잡은 칵스는 컴백을 손꼽아 기다렸던 팬들의 갈증을 풀어줄 압도적인 무대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니 팔자야’, ‘야생마’ 등 절로 몸을 뛰게 만드는 히트곡과 특유의 무대 퍼포먼스로 사랑 받아왔던 노라조는 밸리록페를 위해 최초로 드럼과 기타, 베이스로 구성된 6인조 ‘라이브 셋(Live set)’을 선보인다. 조빈, 이혁 등 기존 두 멤버의 호흡을 뛰어넘는 강렬한 밴드 사운드가 노라조의 매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각종 예능을 넘나들며 남다른 끼와 ‘록’에 대한 열정으로 대중을 사로잡은 정준영은 2013년에 이어‘정준영밴드’로 밸리록페를 찾는다.

특히 27일(수) 본 조비의 프로듀서인 브라이언 호위스가 작업한 신곡 'OMG'로 컴백를 앞두고 있는 정준영은 기타 DammIt(조대민), 베이스 석원(정석원), 드럼 Drok.Q(이현규) 등 인디 음악계에서 정평이 나있는 실력파 주자들과 ‘정준영 밴드’를 구성해 유례없는 ‘록 스피릿’ 무대를 예고했다. 정준영 측은 “밸리록페 무대에서만큼은 예능에서와는 180도 다른 ‘로커’ 정준영의 새로운 매력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2003년 데뷔 이래 2030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일렉트로닉 신스팝의 거장 피터팬 컴플렉스와 록과 댄스, 일렉트로닉의 세련된 조합으로 관객을 열광시키는 비트버거의 무대 또한 현장 분위기를 이끌 것으로 보인다.

2013년 밸리록페 무대에서 밴드 전원이 갓과 한복을 입고 등장,독특한 퍼포먼스로 현장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했던 이지형은 올해 또 어떤 색다른 모습으로 관객을 즐겁게 할 것인지 기대를 모은다.

2년 만에 밸리록페로 국내서 첫 컴백무대를 선보이는 칵스의 베이스 주자 박선빈이 포함된 3인조 밴드 ‘라이프 앤 타임’은 삶, 자연 등 일상적인 주제를 소박한 가사와 강렬한 사운드를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CJ E&M음악사업부문 페스티벌팀 측은 “공개된 5차 라인업 아티스트는 페스티벌에서 각자의 뚜렷한 개성과 관객들을 열광시키는 마력이 돋보이는 팀”이라며 “특히 2년만의 첫 컴백 무대로 밸리록페를 선택한 칵스를 비롯해 노라조, 정준영밴드 등의 개성 만점의 퍼포먼스로 국내 페스티벌 무대의 하이라이트를 모아놓은 듯한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내달 24일부터 26일까지 안산 대부도 바다향기 테마파크에서 개최되는 ‘안산M밸리록페스티벌’은 푸 파이터스, 노엘 갤러거, 모터헤드 등 美,英록의 대표주자와 케이컬 브라더스, 데드마우스 등 EDM계 최정상급 DJ의 합류로 역대급 라인업을 자랑한다.올해 국내/외 최정상급 80여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할 예정으로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