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2 10: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 분양

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한라는 5월에 시흥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에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를 분양한다고 22일 밝혔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는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들어서는 특별계획구역 내 C4블록에 들어선다. 지하2층~지상40층, 12개 동 전용 69~133㎡ 총 2695가구의 대규모 단지다.

지난해 10월 분양한 1차에 이은 시리즈 아파트로 앞으로 3차까지 공급이 완료되게 되면 총 6,700가구의 미니 신도시급 대규모 단지로 배곧신도시 랜드마크 아파트로 거듭날 전망이다.
교육을 테마로 한 배곧신도시 대표 교육특화단지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바로 인접한 입지를 바탕으로 교육 단지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2차 조감도]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2차’가 위치한 시흥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에는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으로 공교육 혁신을 위한 서울대 사범대 협력형 초·중·고교가 들어서고 단지 내에 서울대 위탁 운영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운영한다.

수준 높은 영유아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영유아부터 청소년까지 원스탑으로 명문학군에서 자녀교육 환경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옆으로 서울대병원도 들어설 예정이며, 높은 소득 및 교육창출이 예상되는 교육·의료 산학 클러스터로 개발돼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된다.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2차’는 1단지와 마찬가지로 교육을 테마로 조성되는 배곧신도시 중에서도 특별계획구역에 공급되는 아파트답게 교육특화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안에는 입주민 자녀들에게 쾌적하고 아늑한 학습 공간을 제공하는 별동 대규모 스터디센터(Varitas Hall)가 조성 예정이다. 1단지와 마찬가지로 스터디센터에서는 멘토링서비스를 학생들에게 학습 및 진로상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지 내 상가에 유명사설 학원 유치로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교육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계획으로 현재 세부내용을 협의 중에 있다.

△ 대규모 단지만큼 크고 아름다운 조경 설계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는 교육환경 개선을 주도할 신개념의 교육, 문화 환경 창출이란 계획 하에 단지 내 조경도 교육에 초점을 맞춰 조성된다. 단지를 가로지르는 380m 녹지축을 중심으로 2500㎡ 잔디광장과 함께 6개의 테마정원이 조성되며, 각 동 별 주민 참여형 텃밭 및 전용쉼터가 제공된다.

단지 내부와 외부의 다양한 공간을 체험하며 단지를 순환하는 총 길이 단지를 순환하는 2.1km의 자전거 둘레길과, 1.4km의 산책로가 조성된다. 단지 내 어린이놀이터는 농장체험, 숲속 여행, 학교생활, 물놀이 공간 등 다양한 경험과 감성교육을 담은 테마 놀이공원 조성된다.

△ 신개념 주민편의공간 ‘헬로우라운지’

입주민의 편의성을 반영한 시설 중 가장 눈에 띠는 곳은 바로 모든 동 1층에 설치되는 헬로우라운지다. 주상복합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는 라운지를 아파트에 접목시켰다.

헬로우라운지는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각 동마다 주출입구에 인접해 설치되는 학습밀착형 주민편의 공간이다. 입구에는 무인택배시스템을 설치해 주민들이 택배를 쉽게 보내고 받을 수 있게 구성돼 있다. 차와 다과를 즐길 수 있는 라운지 공간도 마련돼있다. 입주민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는 목적이다. 코인세탁실에서는 이불빨래나 커튼 등 집에서 하기 힘든 대형 빨래를 손쉽게 할 수 있다. 삼삼오오 스터디를 하거나 미팅을 할 수 있는 포켓형 학습공간도 주어진다.

△ 인천공항 및 광명역 가까워 교통여건도 뛰어나

배곧신도시는 인천국제공항(30km)과 KTX광명역(20km), 인천항(15km)이 차로 20분 내 거리로 가깝다. 제3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까지 40~5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2016년 개통 예정인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신림동 서울대 본교까지 20분대면 접근이가능하다.

수인선 월곶역과 수도권 전철 4호선 오이도역이 가깝고 달월역도 지난해 12월 개통됐다. 서해안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시흥~평택 고속도로, 77번 국도 등도 인근에 위치해 광역 도로망 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배곧신도시 내 중앙공원이 가깝고 갯벌체험과 서해 조망이 가능한 6㎞의 수변공원도 단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조성된다.
특별계획구역에 쇼핑몰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과 서울대병원 등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서 주거환경은 더욱 좋아진다.

한편, 지난해 10월 분양한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1차’는 2701가구의 대단지 물량임에도 단기간에 분양 완료했다.
㈜한라 조재희전무는 “ 시흥 배곧신도시는 경기도와 서울대가 실시협약을 맺는 등 사업진척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며 “교육 특화도시에 걸 맞는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미국 유명대학을 방문 하는 등 교육을 모티브로 하는 다양한 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해안로 405번지(구, 정왕동 1771-1번지)로 서해고교삼거리 근처에 위치한다.

문의 : 1688-2600
 
◆ 시흥시의 첫번째 신도시인 배곧신도시

‘배곧’은 배움의 순 우리말인 배곧에서 지명을 따온 배곧신도시는 경기 시흥시 정왕동 일대에 총 490만7148㎡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 2만1541가구, 5만6000여명의 인구가 거주하게 된다. 송도∙청라∙영종 등 인천경제자유구역에서 서울로 이어지는 서해안변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을 최대한 활용, 향후 서해안 발전의 중심축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지지부진했던 서울대 시흥캠퍼스 사업은 최근 경기도와 서울대의 시흥 배곧신도시를 교육국제화 특구로 지정하는 합의로 급물살을 타게 됐다. 교육국제화특구로 조성해 대학 캠퍼스와 연구시설을 조성하는 게 핵심이다. 외국어 전용타운, 국제 문화체험마을, 외국인 병원 등 다양한 국제 교육시설 등이 들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또 서울대와 경기도는 배곧신도시에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설립하고 ‘연구성과사업화단지’를 신설해 산학협력 클러스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