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업계 최연소 티몬 출신 30대 임원 영입… '젊은 피'에게 미래 먹거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2 07: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SK텔레콤이 T밸리 상무에 업계 최연소인 티몬 출신 39세 신현민 씨를 앉혔다. 윤송이(40) 전 상무가 떠난 이후 처음으로 30대 임원을 외부에서 영입했다.

22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최근 티켓몬스터 최고기술경영자(CTO) 출신 신현민(39) 상무를 T밸리 임원으로 선임했다.

T밸리는 SK텔레콤이 올해 초 신설한 신성장동력 발굴 전담 조직이다. 신 상무는 지난해 영입된 GS홈쇼핑 마케팅부문장 출신 주지원(47) 상무 등과 함께 T밸리를 이끈다.

신 상무는 이동통신업계에서 가장 젊은 임원이다. KT는 서상욱(43) 전략기획실 전략투자담당 상무가, LG유플러스는 김상부(43) 미래성장 발굴담당 상무가 회사 내 최연소 임원이다.

SK텔레콤이 30대 임원을 외부 수혈한 것은 2007년 말 윤송이 전 상무가 회사를 떠난 후 처음이다.

SK텔레콤은 2004년 미국 MIT 미디어랩 출신 윤 씨를 만 29살 나이에 상무로 전격 발탁해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윤 전 상무가 세운 역대 최연소 임원 기록은 아직 깨지지 않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번에 신현민 상무와 함께 삼성전자 반도체 부품(DS) 부문 시스템LSI 사업부 솔루션마케팅그룹장을 지낸 허일규(44) 씨도 솔루션사업본부장으로 영입했다. 신 상무와 허 본부장을 영입하기 전까지 SK텔레콤에선 조영록(44) 상무가 최연소 임원이었다.

SK텔레콤 미등기 임원들의 평균 연령은 작년 말 기준 50.09세를 기록해 KT나 LG유플러스보다 비교적 젊었으나 2006년 이후 8년 연속 상승해 '고령화' 지적을 받은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