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의 고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1 16: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래픽=임이슬 기자]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영원아웃도어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매년 20% 이상 유지되던 성장세가 지난 2012년부터 낮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영원아웃도어의 매출액은 2012년 5049억원, 2013년 5267억원, 2014 5320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역시 522억원에서 576억원, 541억원을 보이며 최근 몇 년 동안 지지부진한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영원아웃도어는 노스페이스를 중심으로 에이글, 골드윈 등 해외 라이선스 브랜드를 전개하며 백화점 아웃도어 브랜드의 고급화에 힘써왔다.

하지만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노스페이스의 열풍이 식은 데다가 다양한 아웃도어 브랜드가 등장하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게다가 프랑스 브랜드인 에이글의 라이선스 계약이 오는 12월 종료돼 회사 측이 대안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사진제공=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는 스포츠웨어로 영역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단순히 다양한 스포츠웨어 제품군을 준비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이미지 변신에도 나선다.

노스페이스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스포츠 의류 부문 공식 파트너로 참가한다. 지식재산권 사용과 독점적 제품공급, 프로모션 활동, 스폰서 로고 노출 등 국내 최고 후원등급사(Tier 1)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인 팀코리아에는 2020년까지 스포츠 의류 등을 지원한다. 스포츠 제품의 기능성을 잘 표현해 줄 수 있도록 운동선수인 이용대, 손연재 등을 모델로 기용한 것도 아웃도어가 아니라 스포츠웨어로서의 노스페이스를 강조하기 위한 행보다.

노스페이스의 데일리 아웃도어 라인인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은 조금 더 캐쥬얼한 분위기를 앞세웠다. 일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트렌치코트, 원피스 등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지난 3월 인수한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프아블랑 론칭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노스페이스 외에 다른 주력 브랜드가 없는 영원아웃도어는 프아블랑을 전략 브랜드로 키울 예정이다.

특히, 프아블랑은 2000년대 중반 영원무역이 소량 직수입해 이미 국내에 선보였던 브랜드이기 때문에 업계에서 성공을 점치고 있다. 아동, 여성라인이 특화됐으며 패션성이 강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노스페이스에서 다소 부족했던 디자인이나 세련미도 채운다는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