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16일부터 다채로운 문화축제…일반국민에 ‘완전개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15 08: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연·북 콘서트·아트 페스티벌·어린이국회 등 행사 다양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국회는 오는 16일부터 8일간 잔디마당을 일반 국민에 개방해 화려한 문화 축제를 펼친다.

'2015 열린국회마당'으로 명명된 이번 행사는 문화 공연과 전시회, 참여형 체험행사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첫날인 16일에는 개막 식전 행사로 '세계유산 산책 판소리 음악극·셰익스피어 시리즈 - 춘향과 줄리엣'이 공연되고, 개막식에서는 정의화 국회의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다문화가족, 일반인이 소망을 적은 종이 비행기와 헬륨 풍선을 띄운다.
 

최근 국회의사당 앞에 설치미술 작품 ‘상상의 과일나무’(최정화 작가)가 설치돼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국회는 5월에 개최 예정인 ‘2015 열린국회주간’을 앞두고 설치한 것으로, 높이 7m, 무게 2.5t이나 되는 이 나무가 풍요와 화합을 상징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 조형물 앞에는 아무런 설명도 없는데다 어쩐지 국회와 어울리지 않는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사진=석유선 기자]


이어 국내 최고 지성들로 꼽히는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과 김대식 카이스트 교수가 '창조와 소통의 가치'를 주제로 북 콘서트를 연다.

17일부터는 국회 도서관 앞 야외공연장에서 박형서·손보미·최민우·백수린·배상민 등 K픽션 작가들과 만나는 'K픽션 작가 북 톡 콘서트'와 청소년 치어리딩 대회, 초등학생 티볼대회, 아트 페스티벌, 팔도 차 문화 축제, 대한민국 어린이 국회, 3군 의장대 행진 등의 행사가 잇달아 열린다.

아울러 예술가들과 일반인이 만든 설치 미술 작품을 잔디 마당에 함께 전시하는 '잔디마당 설치미술전-국민참여 나도 작가전'도 열린다.

국회는 23일까지 매일 오후 9시까지 경내를 일반 국민에 개방할 예정이다.

박형준 국회 사무총장은 "이번 문화축제를 통해 국회가 국민에게 친숙한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