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수 인천시 도시관리국장‘인천의 꿈 실현상’첫 수상 영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06 09: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루원시티 정상화·마을주택관리소 등 원도심균형발전 도모로 시정 발전에 기여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김성수 인천시 도시관리국장이 인천시가 창의적으로 업무를 개선하거나 현안사항 해결에 적극 기여한 우수 간부공무원에게 수여하는 ‘인천의 꿈 실현상’ 첫 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지난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직원 월례조회에서 올해 1분기 우수 간부공무원으로 선정된 김성수 국장에게 ‘인천의 꿈 실현상’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김성수 국장은 지난 3월 30일 인천시 최대의 난제인 루원시티 사업과 관련해 LH와 정상화 합의서를 체결해 사업 중단 5년 만에 본궤도에 올려놓음으로써 원도심 균형발전과 서북부지역의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김성수 도시관리국장[사진제공=인천시]


또한, 전국 최초로 시행되는 ‘마을주택관리소’설치사업으로 도시 서민의 불편요소를 최소화하고, 4월 1일 ‘입지규제최소구역’ 대상사업 전국 최초 공모로 원도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것은 물론, ‘직원 대화의 날’운영을 통해 민선6기 시정철학 공유와 직원들의 애로사항 청취로 소통행정에 앞장 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도시관리국 직원들은 이번 김성수 국장의 수상을 한마음으로 환영하며 반겼다.

한 직원은 “국장님은 늘 직원간 화합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한편, 자신이 스탠더드가 돼 업무에 대한 철학과 자신감을 갖고 소신껏 업무를 수행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라고 말하곤 하셨는데 바로 그 말대로 된 것 같아 도시관리국 소속 직원으로서 자긍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의 꿈 실현상’은 조직 전체에 일하는 분위기 확산과 일한 성과에 상응하는 보상이 필요하다는 유정복 시장의 주문에 따라 부서 전체의 사기 제고와 성과 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 도입해 시상하고 있다.

시는 우수 간부공무원으로 선정된 간부공무원에 대해 시장 표창과 함께 연말 직무성과 평가에서 우수 등급 이상을 부여하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