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미 합참의장에 던포드 해병사령관 지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06 09: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지프 던포드 미국 해병사령관[사진=아주경제DB]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마틴 뎀프시 미국 합참의장의 후임으로 조지프 던포드(60) 해병사령관을 지명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5일(이하 현지시간) 미 백악관에서 "던포드 장군은 군에서 가장 존경받는 장교 중 한 명이자 '강인한 보스턴 사람'의 본보기"라며 이 같은 방침을 발표했다.

애슈턴 카터 미 국방장관은 오바마 대통령의 발표 직후 낸 성명에서 "국가 수호를 위해 던포드 장군과 함께 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환영했다.

1977년 임관한 던포드 사령관은 아프간 주둔 미군 사령관을 거쳐 지난해 10월부터 미 해병대 사령관을 맡고 있다. 던포드 사령관이 합참의장 자리에 오르려면 상원의 인준을 거쳐야 한다. 하지만 정치권에서는 그가 무난히 인준을 받을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존 매케인(공화·애리조나) 상원 군사위원장은 이날 성명에서 "던포드 장군은 좋은 선택"이라며 축하했다. 맥 손버리(공화·텍사스) 하원 군사위원장도 "전례없는 위협을 직접 지켜봤던 장군을 선택했다는 점에서 기쁘다"는 의견을 냈다.

2011년 10월 취임한 뎀프시 합참의장은 오는 9월 물러날 예정이다. 워싱턴포스트는 던포드 사령관의 후임으로 존 켈리 남부군 사령관과 존 팩스턴 해병 부사령관 등이 물망에 오르고 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